$\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교원들의 인식 분석
(An) analysis of teachers' cognition on creative experiential learning activities in national level curriculum 원문보기


왕창수 (慶尙大學校 敎育學科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교원들의 인식을 분석하여 학교급별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할 수 있게 함은 물론, 교직현장에서 학교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교사들이나 교사양성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예비교사들, 그리고 각급 학교의 교육 경영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설문조사 대상은 경상남도 내의 초․중등학교 교원 692명이었다. 응답자 692명 중 성별 인식을 분석하기 위한 대상은 남자 305명(44.1%), 여자387명(55.9%)이었다. 근무 학교급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not only to analyze the teachers’ cognition on the creative experiential learning activities and help students do creative experiential learning activities leveled with each student at each school, but also to provide the basic materials to help teachers planning school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창수
학위수여기관 慶尙大學校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敎育學科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viii, 23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716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