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기반 3D 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서 모션캡쳐 활용에 관한 연구
A Study about a Production of A Game Character Animation Using a Combining with a Motion-capture System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5 no.5, 2005년, pp.115 - 123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센터) ,  경병표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센터) ,  김태열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센터)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 가장 비약적으로 발전한 산업이 바로 게임산업일 것이다. 이것은 20세기의 축적된 기술과 컴퓨터라는 하드웨어의 발전이 가져온 결과일 것이다. 컴퓨터 그래픽스와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은 게임에 있어서 더욱 현실적 표현이 가능하게 되었다. 게임에서의 현실적인 표현은 배경뿐만 아니라 3D 게임캐릭터의 움직임에도 영향을 가져다주었다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은 예전 애니메이터의 숙련도에 영향을 받았지만 그에 따른 부자연스러운 동작과 긴 제작시간이 문제였다. 이에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기법인 Key-Frame방식과 Motion-Capture방식을 비교하여 보고 현재 3D 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에 어느 기법이 더 효과적이고 최적의 방법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ame industry will be one of the fastest developed industries in the 21st century. It is the outcome derived from the development of hardware such as the accumulated technology and computer in the 20th century. The development of computer graphics and hardware technique has let games have more real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기법은 Key-Frame 방법과 Motion Capture 방법이 있다. 본논문에서는 두 가지 애니메이션 표현 방법을 통하여 효과적인 3D 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을 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이 어떤 것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는 그 특징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서술하고 그 특징들을 통하여 게임캐릭터 애니메이션에서의 최적의 애니메이션 방법을 찾으려 한다.
  • 3D애니메이션은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급속히 파급되고 있는 최첨단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으로, 종래 2D방식의 평면적 화질에 입체감을 주어 뛰어난 사실감과 질감을 연출하는 3차원 애니메이션이다. 이 장에서는 3차원애니메이션을 주된 분야로 선택하였으며 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자.
  • 첫째로, 모션캡쳐 애니메이션의 특징을 알아보자. 모션캡쳐 시스템은 고가의 장비로써 처음 구입에 상당한 부담을 가지고 있다.

가설 설정

  • '나만의 골퍼를 만들어 타이거 우즈를 꺾어 보세요!' 프로 골프의 세계에서 단연 돋보이는 한 인물이 있다면그 사람은 타이거 우즈일 것이다. 물론 EA의 PGA TOUR에서도 예외는 아니지만, 지금 원한다면 그를 능가하는 선수를 .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