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서울시 대중교통요금체계개편사업의 추진내용 및 시행효과 원문보기

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2 no.2, 2005년, pp.127 - 141  

이종운 (서울특별시 교통계획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대중교통요금체계 개편사업 이후 그동안 감소추세였던 대중교통 이용이 활성화되고 수입금이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으며 부문별 결과는 다음과 같이 6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기로 한다.
  • 본 고에서는 서울시 대중교통요금체계 개편사업에 대한 추진배경 및 개편내용을 소개하고, 현재까지의 시행효과를 살펴본 뒤 향후 발전과제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2004년 7월 1일 버스 체계 개편 사업과 함께 대중교통요금체계 개편을 시행한 이유는? 서울시는 심각한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대중교통 이용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승용차 이용자를 흡수하기 위해 2004년 7월1일 버스체계개편사업과 함께 대중교통요금체계 개편을 시행하였다.
기존 대중교통 요금체계는 어떤 체계인가? 기존 대중교통 요금체계는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 간에 갈아탈 때마다 교통수단별로 별도요금을 지불하는 체계이다. 이러한 독립요금제에서는 같은 거리를 가더라도 지하철노선이나 간선버스노선이 없는 지역을 통행하는 시민들은 불가피하게 갈아탈 수밖에 없어 요금을 더 지불해야 되는 불합리한 점이 있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