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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관광식음료경영연구 = Journal of applied tourism food & beverage management and research, v.17 no.2, 2006년, pp.1 - 26
김광수 (서울보건대학 관광영어과) , 김용완 (남부대학교 호텔조리학과)
The life of modern society is going to be more scientific and rationalized. According to these trends, our dietary life was also dramatically changed. Family restaurants grew up by 30% every year was became the place of meeting and relaxation from the place of selling and eating. These demands req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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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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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외식상품 구매행동은 무엇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가? | 소비자의 외식상품 구매행동은 상표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 선호, 구매행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광고나 인적판매 활동의 상대적 유효성은 상황에 따라 대단히 다르다. 따라서 마케팅관리자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외식상품 구매특성에 비추어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 설계되어야 한다(Anderson, 1973). | |
상표 애호도는 어떤 개념인가? | 재방문 의사는 고객만족이외에도 구매 후 태도의 영향도 받는다. 상표 애호도는 단순 재방문 행위는 물론 호의적인 태도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고객 만족은 재방문 행위와 상표 애호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 상표 전환을 감소시킨다고 할 수 있다. | |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평가에 대한 연구에서 가지는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 먼저 본 연구에서 측정한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평가에 대한 구성요인이 측정변수가 고정화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즉 패밀리레스토랑의 상품 판매촉진전략에 있어 보다 객관적인 측정을 위하여서는 더욱 더 정제화 된 척도의 개발이 시급히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조사방법에 대한 연구가 요구되며, 어떤 특정한 조사대상이 아닌 전체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평가의 구성요인을 보다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고 제시된 연구결과를 보다 체계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지속적인 연구가 요구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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