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 섬유패션브랜드에 나타난 매스티지 현상
Masstige Phenomenon Appeared on Contemporary Textiles & Fashion Brand 원문보기

한국패션뷰티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 beauty, v.4 no.1 = no.7, 2006년, pp.4 - 11  

박옥미 (상주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  이수철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asstige goods aimed consumers who want the fame and the emotional contents with reasonable price are presented overall and around the life style, from all the fashion items like bag and apparel to car, electric household, food, sports goods, furniture, toys, pets and performance of art, etc. Masst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최근의 소비 경향으로 판단되는 매스티지 개념과 특성에 대한 고찰에서 시작하여 매스티지 트렌드가 반영된 섬유패션 브랜드를 조사하고 매스티지 마케 팅 방법을 연구하고자 한다.
  • 이글에서는 매스티지의 특성과 매스티지족의 성향, 매스티지 브랜드의 특성을 각종 문헌과 신문 등의 매스컴 보도 자료를 통하여 살펴보았고, 국내외 패션 잡지, 인터넷 사이트 등의 자료에서 관찰되는 국내외 매스티지 섬유패션브랜드를 조사하고 그 마케팅 방법을 연구해보았다.

가설 설정

  • 셋째, 브랜드 정체성(Identity)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브랜드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