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4 no.3 = no.217, 2006년, pp.61 - 68
안효진 (동양대학교 유아교육과) , 임연진 (동서울대학 아동보육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plore the perceptions of preservice teachers toward children from single parent families. 218 preservice teachers (209 female and 9 male) who were enrolled in the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hild care & education were participated in this study. A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선영(2000). 모자가족의 경험과 적응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경신(2003). 한부모가족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활성화 방안 및 효율적 정보전달 체계 연구. 가정학회지, 41(7), 141-159
김경집(2002). 이혼가정유아 적응 프로그램 고찰. 연세 교육연구, 15(1), 1-17
김영애(2002). 학교현장에서의 한부모자녀 경험사례발표. 한부모자녀 학교생활 적응지원을 위한 심포지움 자료집. 한국여성민우회, 1-18
김혜련(1993). 여성의 이혼경험을 통해 분 가부장적 결혼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문현숙, 김득성(2002). 이혼 후 적응을 위한 장기 교육 프로그램의 모형 개발. 대한가정학회지, 40(6), 1-15
박해미, 정종원(2001). 반편견 교육과정의 적용: 이혼개념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4), 127-147
성정현(1998). 이혼 여성들이 경험하는 심리 사회적 문제와 대처전략. 사회복지학연구, 11(1), 48-61
성정현, 송다영, 한정원(2002). 이혼 가족 및 사별가족 유아에 대한 교사의 인식-내용 분석 방법을 활용하여. 한국가족 복지학, 11, 9-34
송다영, 성정현(2003). 가족구조와 형태에 대한 사회의 차별적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 가족과 문화, 15(2), 81-113
오은순(1997). 이혼가정유아의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변인들의 구조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오은순(2001). 이혼가정 유아의 적응을 위한 학교중심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 열린 교육연구, 9(1), 19-45
이영민(2004). 한부모와 조손 가족유아의 특성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조사.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종숙(1997). 집단특성의 긍정성과 전형성이 외집단 동질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학생생활연구, 13(1), 30-43
정문자, 김은영(1999). 이혼가족 아동의 적응을 돕기 위한 사회적 지원체계의 탐색. 생활과학 논집, 13(1), 34-42
정현숙(1993). 부모의 이혼에 따른 자녀의 적응. 유아학회지, 14(1), 59-75
주소희(2002). 이혼가정자녀의 부모 이혼 후 심리사회적응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및 효과성연구. 한국 가족복지학, 9, 77-106
통계청(2002). 2002년 인구 동태 통계 연보(혼인. 이혼편). 통계청
한경혜, 강유진, 한민아(2003). 이혼 태도와 관련요인. 가족과 문화, 15(1)
한국 여성 민우회 (1999). 한부모가족 의식 및 욕구기초조사
허정원(1998). 이혼한 편모의 가족 및 사회관계망 지원과 이혼 후 적응. 서울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황은숙(2001). 한부모가족에 대한 반편견 유아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 효과. 숙명여자대학교 유아복지학과 석사학위
Amato, P. (2001). Children of divorce in the 1990s: Am update of the Amato and Keith (1991) meta-analysis. Journal of Family Psychology, 15(3), 355-370
Amato, P. R., & Keith, B. (1991). Parental divorce and the well-being of children: a metaanalysis. Psychological Bulletin, 110(1), 26-46
Ball, D., Newman, J. M., & Scheuren, W. G. (1984). Teacher's generalized expectations of children of divorce. Psychological Reports, 54, 347-353
Carlile, C. (1991). How teachers can help ease the pain children of divorce. Childhood Education, 67(4), 232-234
Clapp, G. (2000). Divorce and New Beginnings. John Wiley & Sons, Inc
Derman-Sparks, L., & the A. B. C. Task Force (1989). Anti-bias Curriculum: Tools for empowering young children. NAEYC
Guttman, J., Geva, N., & Gefen, S. (1988). teachers' and school children's stereotype perception of the children of divorce. American Educational Reseach Journal, 25(4), 555-571
Hetherington, E. M. (1991). The role of individual differences and family relationships in children's coping with divorce and remarriage. In P. A. Cowen & E. M. Hetherington, (Ed.) Family Transition, NJ. Lawrence Erlbaum Associate
Hodge, W. (1986). Interventions for children of divorce: Custody, Access, and Psychoterapy. Wiley-Interscience Publication
Kurdek, L., Blisk, D., & Sieky, A. (1981). Correlates of children's long term adjustment to their parents' divorce. Developmental Psychology, 17(5), 565-579
Miller, P., Ryan, P., & Morrison, W. (1999). Practical strategies for helping children of divorce in today's classroom. Childhood Education, 76, 285-289
Pamela, A. K., & Gail, G. S. (1998). Easing the pain of divorce through children's literature.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6(2), 89-94
Pedro-Caroll, J. L., Alpert-Grills, L. J., & Cowen, E. L. (1992). An evaluation of the efficacy of a preventive intervention for 4th-6th grade urban children of divorce. Journal of Primary Prevention, 13, 115-130
Pedro-Carroll, J., Sutton, S., & Wyman, P. (1999). A two-year-follow up evaluation of a preventive intervention for young children of divorce. The School Psychology Review, 28(3), 467-476
Santrock, J., & Tracy, R. (1978). Effects of children's family structure status on the development of stereotypes by teacher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9, 754-755
Shook, & Jurich (1992). Correlates of self-esteem among college offspring from divorced families: A study of gender-based differences. Journal of Divorce and Remarriage, 18, 157-176
Smilansky, S. (2002). 이혼 가정유아: 가정과 학교의 역할. 오은순 역. 학지사
Stolberg, A. L., & Mahler, J. (1994). Enhancing treating gains in a school-based intervention for children of divorce through skill building, parental involvement and transfer procedures.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62(1), 147-156
Wallerstein, J. S., & Blakeslee, S. (1989). Second Chances: Men. Women, and Children a Decade After Divorce, New York: Ticknor & Fields
Whitehead, J. (1993). Why children choose to do sport- or stop. In Lee, M(Ed.), Coaching Children in Divorce(p.109-120). London: E & FN Spon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