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0 no.5 = no.153, 2006년, pp.674 - 683
신혜선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 이윤경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소)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T-shirts product type and apparel benefit on consumer preference and purchasing intention. Data for the study were obtained by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명진. (2000). 청바지 소비자의 추구혜택에 따른 평가기준과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지현. (1999). 남성집단의 의복추구혜택에 따른 쇼핑성향과 정보원에 관한 연구, 신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눈길끌기, 명품보다 낫죠. (2004. 11. 11). 경향신문. 자료검색일 2005, 10. 2, 자료출처 http//www.khan.co.kr
류은정. (1997). 수단-목표 이론에 의한 의류제품평가과정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박미애. (1997). 청소년의 추구혜택 세분화에 의한 진바지 상표 이미지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박혜원. (1997). 의류상품의 편익이 상표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스포츠브랜드 '패러디 상표'에 몸살...아예 '가짜' 밝히고 인터넷 등서 판매. (2004. 6. 8). 파이낸셜뉴스 자료검색일 2005, 3. 23, 자료출처 http://www.fnnews.com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 (1999). 패션마케팅. 서울: 수학사
양윤, 서윤정. (2004). 자기일치성과 자기감시가 상표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5(1), 53-67
유희의 대상된 高價상표. (2004, 6. 24). 조선일보 자료검색일 2005, 3. 23, 자료출처 http://www.chosun.com
이은영. (1997). 패션마케팅 (제2판). 서울: 교문사
이현경. (2002). 소비자 가치와 스포츠웨어 추구혜택 및 속성평가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젊은 세대 겨냥 '일러스트 티셔츠' 뜬다. (2004, 4. 5). 동아일보. 자료검색일 2005, 6. 27, 자료출처 http://www.donga.com
파마...다마...구라다...빈곤 '패러디 짝퉁' 열풍. (2004, 7. 8). 세계일보. 자료검색일 2005, 3. 23, 자료출처 http://www.segye.com
패러디 티셔츠 '열풍'. (2004, 9. 5). 한경비즈니스. 자료검색일 2005, 10. 2, 자료출처 http://news.naver.com
패러디가 통하는 사회. (2005, 3. 25). 서울신문. 자료검색일 2005, 6. 27, 자료출처 http://news.naver.com
함윤섭. (2003). 디지털 패러디의 사회적 의미와 미래예측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9(4), 1-12
年 수천억대 거래 추정. (2004, 7. 8). 세계일보. 자료검색일 2005, 10. 2, 자료출처 http://www.segye.com
GLOBAL 김경근 특파원의 미국 비즈트렌드 미국 대학 브랜드 비즈니스. (2004, 2. 25). 한경비즈니스. 자료검색일 2005, 3. 25, 자료출처 http://news.naver.com
Aaker, D. A. (1991). Managing brand equity: Captualizing on the value of brand name. NY: The Free Press
Aiken, L. R. (1963). The relationship of dress to selected measures of personality in undergraduate wom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59(1), 119-128
Engel, J. F., Blackwell, R. D., & Miniard, P. W. (1986). Consumer behavior (5th ed.). N. Y.: The Dryden Press
Gutman, J. (1982). A means-end chain model based on consumer categorization processes. Journal of Marketing, 46, 60-72
Jenkins, M. C., & Dickey, L. C. (1976). Consumer types based on evaluative criteria underlying clothing decision. Home Economics Reserch Journal, 4(3), 150-162
Peter, J. P., & Olson, J. C. (1987). Consumer behavior: Marketing strategy perspectives. Homewood, ILL: Irwin Inc.
Schiffman, L. G., & Kanuk, L. L. (1994). Consummer behavior. New Jersey: Prentice Hall, Inc.
Terry, K., & Newman, M. (1991). Music-vid biz lacks info on home-taping. Billboard, 103, 5-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