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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이처럼 라데팡스 신도시는 기업의 활동무대로 개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도시설계에 역사적인 의미를 부여하였고, 건축물에는 예술적 감각을 가미하는 한편, 오픈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유명 작가의 예술품을 설치함으로써 '미학과 기능이 조화된 도시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이처럼 라데팡스 신도시는 기업의 활동무대로 개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도시설계에 인역사적 인 의미를 부여하였고, 건축물에는 예술적 감각을 가미하는 한편, 오픈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유명작가의 예술품을설치함으로써 '미학과 기능이 조화된 도시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제안 방법
둘째, 고밀개발에도 불구하고 복층구조라는 독특한 공간구성을 통해 충분한 오픈스페이스를 확 함으로써 쾌 적한 도시환경을 창출하였다는 점이다. 즉, 라데팡스로 진입하는 모든 교통수단을 복층도시의 1층으로 유도하고 2층은 보행 전용공간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담는 문화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자동차로부터 해방된 도시를 구현하였다.
둘째, 고밀개발에도 불구하고 복층구조라는 독특한 공간구성을 통해 충분한 오픈스페이스를 확 함으로써 쾌 적한 도시환경을 창출하였다는 점이다. 즉, 라데팡스로 진입하는 모든 교통수단을 복층도시의 1층으로 유도하고 2층은 보행 전용공간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담는 문화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자동차로부터 해방된 도시를 구현하였다.
라데팡스 교통계획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지하교통망 건설을 통해 보행자 지상주의라는 새로운 환경을 창출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정부보조와 건축권 판매로 조성된 대부분의 자금을 활용하여 14번 고속도로(A14), 지하철 메트로 1번선, 고속철도(RER) A선, 국철(SNCF), 버스 18개 노선 등 라데팡스로 진입하는 모든 교통수단을 복층도시의 1층으로 유도하는 지 하교통망을 건설하였다. 실제로 외부에서 라데팡스로 들어오는 사람들의 80%가 이 지하교통망을 이용하고 있다.
라데팡스 교통계획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지하교통망 건설을 통해 보행자 지상주의라는 새로운 환경을 창출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즉, 정부보조와 건축권 판매로 조성된 대부분의 자금을 활용하여 14번 고속도로(A14), 지하철 메트로 1번선, 고속철도(RER) A선, 국철(SNCF), 버스 18개 노선 등 라데팡스로 진입하는 모든 교통수단을 복층도시의 1층으로 유도하는 지 하교통망을 건설하였다. 실제로 외부에서 라데팡스로 들어오는 사람들의 80%가 이 지하교통망을 이용하고 있다.
라데팡스는 고층 · 고밀 개발임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반의 도입과 복층구조라는 독특한 공간구성을 통해 넓은 오픈스페이스를 확보하고 있다. 즉, 인공지반을 통해 1층부는 도로, 철도, 지하철 주차장 등 주요 교통 동선을 위한 용도로 활용하고, 2층부는 보행 전용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넓은 오픈스페이스를 확보하였다. 그리고 이렇게 확보된 오픈스페이스에는 공원과 광장을 조성하여 도시의 쾌적성 향상과 다양한 활동을 담는 문화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성능/효과
둘째, 고밀개발에도 불구하고 복층 구조라는 독특한 공간 구성을 통해 충분한 오픈스페이스를 확보함으로써 쾌적한 도시환경을 창출하였다는 점이다.
둘째, 고밀개발에도 불구하고 복층구조라는 독특한 공간구성을 통해 충분한 오픈스페이스를 확 함으로써 쾌 적한 도시환경을 창출하였다는 점이다. 즉, 라데팡스로 진입하는 모든 교통수단을 복층도시의 1층으로 유도하고 2층은 보행 전용공간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담는 문화공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자동차로부터 해방된 도시를 구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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