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포장디자인 특성화
On-Line Shopping mall Package Design 원문보기

包裝界 = The monthly packaging world, no.154 = no.154, 2006년, pp.128 - 137  

이동녕 (대구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 논문은 이러한 현실을 바탕으로 최대시장으로 커가고 있는 On-line 시장에 적합한 포장디자인을 개발하여 포장디자인 본래의 가치인 보전, 운반과 함께 판매촉진을 목적으로 한 선전효과나 소비자의 사용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디자인을 개발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설문조사를 하였다. 본 조사의 설문은 쌀 포장디자인의 유통 실태와 소비자들이 느끼는 On-line과 Off-line의 차이점 및 개선 방향에 대해서 의견을듣고자 하였다.
  • 본론에서 On-line 시장만이 가지는 여러 가지 특징에 대해서 논하였다. 그리고 설문조사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었다.
  • 그러나 시대가 변화면서 디자인도 계속 변해가고 있고, 시대적 트랜드를 반영할려고 수 많은 디자이너들이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계속 변해 가는 디자인 환경과 시대적 변화에 편승하여 Off-line 시장에도 적합하고 On-line 시장에도 적합한 디자인을 만들자는 것이다. Off-line 시장은 나름대로 시장 환경이 있고, On-line 시장도 나름대로 시장 환경이 있다.

가설 설정

  • 둘째, 디자인 면적이 서로 다르다. On- line에서 소비자에게 보여 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5cm 미만의 작은 사진인데, 이러한 사진에 50cm 이상의 제품을 내용으로 모두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