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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브랜드 확장 전략 원문보기

Patent 21, no.66 = no.66, 2006년, pp.27 - 32  

김태형 (상표조사분석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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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러한 저성장 시대에 브랜드 자산의 구축을 위해서는 비용절감(cost-down) 방식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데 대표적인 것으로 브랜드 확장 이라는 개념이 있다. 앞으로 브랜드 확장의 개념과 필요성, 체계적인 브랜드 확장 관련 전략 및 국내 기업의 현황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고자 한다.
  •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확장 전략을 통하여 불황기를 이겨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하고 있는 국내 기업의 브랜드 확장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자.
  • 지금까지 브랜드 확장에 관하여 간략히 살펴보았다. 앞에서 간략히 살펴보았듯이 불황기 및 저성장 시대에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지시키는 전략으로 '브랜드 확장’ 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음은 자명한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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