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 가구디자인에 나타난 감성디자인 연구 -2005, 2006 밀라노국제가구박람회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motion Design appeared in Modern Furniture Design -Focused on the analysis of Salone del Mobile 2005, 2006- 원문보기

한국가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urniture society, v.18 no.1 = no.36, 2007년, pp.31 - 38  

이현정 (남서울대학교 환경조경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ost important issue of today in design genre is the comprehensive design that overcomes the limitations of the rational and logical designs of functionalism that has had influences in entire 20th century and encompasses even the emotional aspect of humans. The emotional design factors in furnit...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은 가구디자인에서 감성디자인적 요소를 분석하여 감성디자인의 중요성과 현대 소비자들에 미치는 영향과 가치를 분석하고자 한다.
  • 본 논문의 연구범위는 2005, 2006년 밀라노 국제 가구박람회(Salone del Mobile 2005, 2006) 에출품된 가구디자인 트랜드(trend)를 분석하여 현대 가구디자인의 흐름을 파악함과 동시에 트랜드에 상징화된 감성디자인 요소를 분석하여 현대인들의 감성과 가치의 변화를 조사하였다. 본 연구의 주제인 감성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감성'에는 인간공학(ergonomics), 인본주의(Universalism), 자연주의(Naturalism) 등 모든 디자인의 중심에 '사람'이 자리한다.
  • 본 연구는 최근 2년간 밀라노 가구 박람회의 디자인 경향(trend) 분석을 통해 현대 가구 디자인에 담긴 감성디자인 요소와 현대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디자인 가치와 시대적, 사회적, 문화적, 개인적인 시각을 조명해 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