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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가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urniture society, v.23 no.4, 2012년, pp.333 - 341
채정주 (공주대학교 대학원 조형디자인학과) , 김명태 (공주대학교 조형디자인학부)
This study intended to be designed at the level of furniture users' eyes for the users in designing furniture. Children's furniture follows parents' point of view mostly because the parents purchase the pieces for their children. Most of the children's furniture tends to rule out their psychologi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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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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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의 발달단계는 어떻게 나뉘는가? | 일반적으로 아동의 발달단계는 5단계로 나뉘는데 1단계 태내기(수정 - 출생), 2단계 영아기(infancy : 0∼24개월), 3단계 유아기(early childhood : 2∼6세), 4단계 아동기(middle & late childhood : 6∼12세), 5단계 청년기(adolescence : 12∼20세)로 구분한다. | |
현재 아동가구시장은 가구의 사용 대상 연령대를 어떻게 구분하고 있는가? | 현재 아동가구시장은 토들러(Toddler (0∼4세)), 키즈(Kids (4∼8세)), 주니어(Junior (8∼12세))로 구분되고 있다. 국내 아동용 가구업체들은 과거와 달리 하루가 다르게 빠른 성장을 보이는 아동들을 위해 각 연령층을 공략하거나 또는 모든 연령층이 꾸준히 사용할 수 있도록 틈새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 |
국내 아동용 가구시장은 소비경향에 따라서 주니어 가구 쪽의 업체가 많지만 앞으로의 시장은 영유아, 아동, 주니어로 세분화가 이뤄지고, 저 출산경향에 따라 판매량은 감소하지만 판매단가는 증가하면서 고급화ㆍ차별화된 시장과 저가제품의 시장으로 양분화 될 가능성이 큰데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 국내 아동용 가구시장은 소비경향에 따라서 주니어 가구 쪽의 업체가 많지만 앞으로의 시장은 영유아, 아동, 주니어로 세분화가 이뤄지고, 저 출산경향에 따라 판매량은 감소하지만 판매단가는 증가하면서 고급화ㆍ차별화된 시장과 저가제품의 시장으로 양분화 될 가능성이 크다. 이는 아동용가구시장이 지금보다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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