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1 no.1 = no.160, 2007년, pp.11 - 20
한자영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 남궁윤선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various signs seen on TV commercials for school uniforms since year 2000, thus uncovering the connotative meanings in them. For this study, the semiotic approach has been used. The signs seen on the TV commercials are separated into linguistic and visual 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명구. (1993). 소비대중문화와 포스트모더니즘. 서울: 민음사
광고정보센터. (2006)_. 광고정보센터. 자료검색일 2006, 11. 15-11.25, 자료출처 http://www.advertising.co.kr
교복놀이 열풍. (2003, 11. 3). 경향신문. 자료검색일 2005. 8. 17,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교복도 패션. (2001. 2. 1). 동아일보. 자료검색일 2005, 10. 20, 자료출처 http://www.donga.co.kr
김경목. (1997). 우리나라 교복상표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준희. (1997). 한국 잡지의 광고 텍스트 연구; 1955-1995.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김치수, 이수미, 김희경. (1997). 여성의복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기호학 연구. 3집, 233-313
김희숙. (2002). 청소년 잡지에 나타난 화장품 광고의 소구유형 및 소비 가치의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26(3/4), 492-502
노동렬. (1988). 광고의 사회적 상징성에 관한 일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성영신. (1991). TV에 나타난 가족 가치관 연구. 광고연구. 12, 77-104
안광호, 유창조. (2004) 광고원론. 서울: 법문사
유지헌. (2000). 여원에 나타난 문자 의상 분석(I). 복식, 50(7), 59-74
윤진. (1993). 청소년심리학: 남들과 어울려 살아가려면. 한국청소년개발원. 서울: 서원
이귀옥. (1989). 광고텍스트의 의미구성 방식과 이데올로기적 성격. 광고정보, 95, 50-54
이지연. (2002). 급격한 성장세의 인터넷, 영향력 변함없는 TV: 1999-2002 소비자의 매체접촉 형태 추이 분석(Media Consumer Research). 한국방송공사 조사검증부. 자료검색일 2005, 11. 10, 자료출처 http://www.advertising.or.kr
이춘희, 신상옥. (2000). 현대복식에 반영된 오리엔탈리즘의 기호학적 분석. 복식, 50(4), 131-146
입학시즌 앞두고 경쟁 치열. (2005, 1. 28). 한국일보. 자료검색일 2005, 8. 17,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황경아. (1995). 소비사회에서 광고이데올로기에 대한 사회학적 연구, 의미작용의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황지영. (1999). 패션과 패션광고의 의미 분석: 바르뜨의 패션의복의 구조개념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IVY club. (2006). IVY club. 자료검색일 2026, 11. 15-11. 25, 자료출처: http://www.ivyclub.com
Kellner, D. (1995). Media Culture. 김수정, 정종희 역 (1997). 미디어 문화. 서울: 새물결
My Stylist. (2006). My Stylist. 자료검색일 2006, 11. 15-11. 25. 자료출처: http://www.myelite.co.kr
Smart. (2006). Smart. 자료검색일 2006, 11. 15-11. 25, 자료출처: http://www.samrtzzang.com
TV CF, No. 1 Adportal. (2006). TV CF, No. 1 Adportal. 자료검색일 2006, 11. 15-11. 25, 자료출처: http://www.tvcf.co.kr
Williamson, J. (1978). Decoding Advertisements. 박정순 역(1998). 광고의 기호학: 읽기, 그 의미와 이데올로기. 서울:나남출판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