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1 no.1 = no.160, 2007년, pp.95 - 106
신수연 (서울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조정아 (서울여자대학교 의류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implementation and the performance of the eSCM in internet shopping malls, and to suggest collaborated strategy for internet shopping malls. We performed the surveys of suppliers for 3 fashion-specialized internet shopping mal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룡. (2003). 국내 할인점과 인터넷 쇼핑몰의 매입정보시스템 비교분석. 한국기술혁신학회 학술대회지, 03춘계학술대회지, 57-73
김범열. (2000). 디지털 환경과 e-SCM.LG경제연구원. 자료검색일 2005, 11. 20, 자료출처 http://www.lgeri.com
김영민. (2001). 한국기업의 공급체인관리(SCM) 도입 요인에 관한 연구-무역업체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김영진. (2000). 우리나라 섬유산업에서의 QR/SCM의 문제점과 효율적인 도입방안에 대한 연구-의류제품의 공급사슬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김용구. (2002). SCM의 도입과 실행의 주요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문성암. (1999). 제품 전략에 따른 공급체인 구조 디자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박연우. (2004).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성과측정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박진우. (2002)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공급체인관리(SCM)도입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손승호. (2003). 공급사슬의 전략적 적합성에 관한 실증 연구.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신경식, 서아영. (2001). 공급자-구매자 관계유형에 따른 공급사슬관리 성공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 컨퍼런스. 544-554
신일순, 강임호, 정부연, 유재홍, 남기찬, 조장형, 강준모. (2001). 차세대 E-비즈니스 국가모델 개발 및 정책연구-기업 정보화 효과분석 및 전자상거래 지원산업 분석. 과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오세조, 박진용. (2001). 시장지향적 유통관리 (개정판). 서울: 박영사
옥션 종합 패션 포털 '샌시' 오픈. (2005, 11. 10). 어패럴뉴스 자료검색일 2005, 11. 20, 자료출처 http://appnews.co.kr
윤선희. (2004), SCM실행과 SCM성과의 관계.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윤혁권. (2002). 우리나라 유통업체의 공급사슬관리를 통한 물류비 절감에 관한 경험적 연구-국내 대형할인점 3개사를 중심으로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이영민, 주상호. (2002). e-비즈니스 환경에서의 C기업의 효과적인 SCM구현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02 춘계학술 대회 논문집, 213-221
정헌욱. (2003). e-SCM 구축 프레임워.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조은영. (2000). FCB GRID 모델의 상품분류에 따른 패션상품의 인터넷 쇼핑 적합성 요인과 구매의도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진민경. (2004). 유통산업의 정보통합에 의한 공급망관리(SCM)의 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최성열. (2000). SCM 파트너간 정보교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최정욱, 함용석. (2003). 전자 상거래 환경하의 SCM의 발전단계에 관한 연구.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4(2), 93-113
통계청. (2006). 2005년 4/4분기 및 연간 전자상거래 통계조사결과. 통계청. 자료검색일 2006, 4. 3, 자료출처 http://www.nso.go.kr
'패션매출 올려라' 유통사들 부심. (2005, 7. 31). 서울경제신문. 자료검색일 2005, 11. 20, 자료 출처 http://economy.hankooki.com
한동철. (2002). 공급사슬관리 SCM. 서울: 시그마인사이트
한석희. (2004). 국내 섬유패션산업의 Global e-SCM도입에 관한 연구. 광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홍인숙. (2004) 패션산업의 SCM활동수준과 성과에 관한 연구-어패럴업체의 공급 사슬을 중심으로-.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홍희숙, 이수경. (2005). 인터넷 점포의 의류상품 환경에 대한 인식이 쇼핑감정과 점포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9(3/4), 478-490
Au, K. F. & Ho, D. C. K. (2002). Electronic commerce and supply chain management: Value-adding service for clothing manufacturers. Intergrated Manufacturing Systems,13(4), 247-254
Beamon, B. M. (1999). Measuring supply chain performance.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 Production Management, 19(3), 275-292
Cetindamar, D., Catay, B., & Basmaci, O. S. (2005). Competition through collaboration: Insights from an initiative in the Turkish textile supply chain. Supply Chain Management: An International Journal, 10(4),238-240
Christopher, M. (2000). Agile supply chain-competing in volatile market.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29(1), 37-44
Christopher, M., Lowson, R., & Peck, H. (2004). Creating agile supply chains in the fashion industry. International Journal of Retail & Distribution Management, 32(8), 367-376
Fisher, M. L. (1997). What is the right supply chain for your product? Harvard Business Review, 75(2), 105-117
Kathawala, Y., Abdou, K., & Rranck, C. (2002). Supply chain/electronic hubs: A comparative analysis. Benchmarking: An International Journal, 9(5),450-470
Lankford, W. M. (2004). Supply chain management and the internet. Online Information Review, 28(4) 301-305
Lee, Y. & Kindcade, D. H. (2003). US apparel manufacturer's company characteristic differences based on SCM activities.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7(1), 31-48
Levy, M. & Grewal, D. (2000). Supply chain management in a networked economy. Journal of Retailing, 76(4),415-429
Mentzer, J. T. & Konrad, B. P. (1991). An efficiency/effectiveness approach to logistics performance analysis. Journal of Business Logistics, 12(1), 33-40
Poirier, C. C. & Bauer, M. (2001). e-SCM 남호기 & 인천대 동북아 e-물류연구센터 역(2002). 서울: 시그마인사이트
Porter, M. E. (1985). 경쟁우위. 조동성 역(1991). 서울: 교보문고
Porter, M. E. (2001). Strategy and the internet. Harvard Business Review, 79(3), 62-79
Ross, D. F. (2003). Introduction to e-Supply chain management. Boca Raton, FL.: St. Lucie Press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