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콘텐츠의 교육적 적용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지 = Korea Contents Association, v.5 no.2, 2007년, pp.79 - 85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계보경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즉, 특정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절차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을 적용한 것이다. 과업수행 상황을 제시하고 학습자의 다양한 반응과 그에 의한 피드백을 구현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학습자는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접근 방식을 탐구해 볼 기회를 갖게 된다.
  • 유비쿼터스 학습 환경에서 적용될 모바일 러닝 (mTeaming), 가상현실 러닝 (v- leaming), 로봇 러닝(rTearning) 등 신기술에 대한 기대가 크다[4]. 그 중에 최근 많은 연구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미래기술의 집약체라 볼 수 있는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AR) 콘텐츠가 어떠한 특성 요인으로 인해 교육과 학습효과를 갖을 수 있는지 사례를 기반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증강현실은 실제 현실 세계에서의 맥락성을 유지하며 3차원의 가상 객체를 통한 증강된 정보를 학습자에게 제공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