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數學敎育學硏究 =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v.17 no.4, 2007년, pp.419 - 436
학생들이 수학을 왜 배우는지에 대해 알고 실제로 수학의 필요성과 가치를 이해하는 것은 수학교육에서 근본적인 지향점이라고 볼 수 있으나, 그동안 소홀한 연구영역 중의 하나이다. 이에 본 연구는 설문지 조사와 면담을 통하여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이해하고 있는 수학 교육의 목적을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 학생들은 수학교육의 다양한 목적을 이해하기보다는 실용성, 학문적 가치, 미래를 위한 준비로서의 수학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었다. 성별에 따른 차이는 거의 없었지만 성취 수준에 따라 차이가 있었으며 특히, 학문적 가치로서의 수학을 이해하는 정도는 큰 차이를 보였다. 본 논문은 초등학생들의 수학교육 목적 이해 정도에 대한 분석 결과 및 시사점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관점에서 수학 교육의 목적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부각시키고자 하였다.
It is significant that students understand why they have to learn mathematics, because such understanding has a powerful impact not only on affective but also on cognitive aspects in mathematics education. However, studies on in what ways students perceive the purpose of mathematics education are no...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