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문 아파트광고에 나타난 조망지향성과 그린마케팅의 속성
View-oriented and Green Marketing Characteristics of Apartment Advertisements on Newspapers 원문보기

한국조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v.34 no.6 = no.119, 2007년, pp.87 - 100  

노재현 (우석대학교 조경도시디자인학과) ,  김옥경 (경희대학교 대학원 환경조경디자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d the key words in Korea's leading apartment brands and newspaper advertisements to examine especially their view-oriented advertising characteristics and green marketing properties. Four study topics were established and examined for this purpose. The following are the results; 1....

주제어

참고문헌 (16)

  1. 김세진(2005) 아파트 브랜드 인식의 중요성 증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 김영철(2003) 아파트 구입시 소비자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3. 노태욱(2003) 부동산 개발논리의 변화와 감정평가. 한국감정 평가협회화보 통권54호: 32-41 

  4. 매일경제신문(2005) 아파트 살 때 자연환경 본다. 7월 11일. 16면 

  5. 문숙재, 박은희, 차경욱(2006)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2): 27-42 

  6. 박숙희, 정향진(1992) 신문광고디자인. 서울: 조형사 

  7. 박재기(2006) 그린마케팅. 서울: 집문당 

  8. 배수진(2000) 주택가격에 내재한 녹지의 가격측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9. 손은미(1996) 그린마케팅 광고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 1990-1996년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10. 이왕기(1996) 아파트가격에 내재된 경관 조망가치의 측정 및 분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1. 이정우(1998) 아파트 특성이 가격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방향 경관, 층수를 중심으로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2. 이현수, 윤형건, 김승현(2004) 신문광고사례를 통해 본 아파트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5(6): 67-93 

  13. 윤정중(2001) 도시경관의 조망특성이 주택가격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4. 정홍주(1995) 아파트 가격결정모형에 관한 실증 연구: 서울지역 한강변 아파트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5. 최열, 배태건, 공윤경(2005) 아파트 브랜드의 변화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도시문제연구소 도시연구보 18: 53-63 

  16. http://kr.blog.yahoo.com/dkpoly/MYBLOQ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