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1 no.4 = no.163, 2007년, pp.507 - 518
손미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 , 김용주 (한성대학교 예술대학 패션디자인전공) , 지혜경 (한성대학교 예술대학 패션디자인전공)
This study aimed to investigate the competitive advantages of Chinese fashion industry and firms to Korean fashion industry by applying the generalized double-diamond theory. Data collection was done by internet and fax survey. Questionnaires were distributed to the Korean textiles and apparel firm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영문. (2005) 중국의 유통환경 변화와 유통시장 진출 전략. 유통정보학회지, 8(1), 5-26
강태구, 김태석. (2005). 한국제조기업의 대중국 투자지분에 따른 성과결정 요인의 실증분석. 국제경영연구, 16(1), 83-106
문휘창. (1998, 봄). 국제경쟁력의 비교, 분석을 위한 일반화된 더블다이아몬드 모델 접근법. 국제지역연구, 7(1), 1-16
박혜원, 장춘희. (2005) 대중국 마케팅을 위한 중국 직장 여성들의 한국 의류상품 구매집단과 비구매집단의 의복 구매행동 비교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9(3/4), 547-560
배수정. (2005). A study on the effective way of supplying of highly educated fashion specialists-Focusing on the Korean apparel manufacturers in Dalian, China-. 한국의류학회지, 29(12), 1562-1570
이동훈. (2004).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더블다이아몬드 모델을 이용한 삼성전자와 소니의 비교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국의류산업협회. (2002). 2001 섬유제품산업현황. 서울:한국의류산업협회
한충민. (1999) 중국 진출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 경영학연구, 28(3), 637-657
한충민. (2000).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성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마케팅연구, 15(2), 1-12
황해두, 시앙슈오인. (2005) 중국의 WTO 가입이 동북아 지역무역협정에 미치는 효과. 2005 경제학 공동학술대회, 1-18
무역연구소. (2005, 1. 26). 2004년 중국경제 9.5% 성장. 서울: 무역연구소
Dickson, M. A., Lennon, S. J., Montalto, C. P., Shen, D., & Zhang, L. (2004). Chinese consumer market segments for foreign apparel products.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21(5), 301-317
Lau, H. (2003). Industry evolution and internationalization processes of firm from a newly industries econom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6, 847-852
Li, J., Wang, Y., & Cassill, N. L. (2004). A comparative study on new retailing outlets in the Shanghai apparel market.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8(2), 166-175
Moon, H. C. & Kim, S. S. (1999). Location advantages of korea for the telecommunication industry: The generalized double diamond approach. 國際經營硏究, 10(1), 107-127
Moon, H. C, Rugman, A. M., & Verbeke, A. (1998). A generalized double diamond approach to the global competitiveness of Korea and Singapore.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7, 135-150
Porter, E. M. (1990). The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New York: The Free Press
Rugman. (1992). Porter takes the wrong turn. Business Quarterly, 56(3), 59-6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