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3 no.1, 2007년, pp.159 - 180
The present study proposes a set of activities of teaching English reading through English newspapers to narrow the gap between the English required in authentic situation and the one taught in schools. Newspapers can provide students with opportunities to review what they have studied in the class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문 기사가 교육적 가치가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방법론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수행되어 왔는데, 그 중 하나가 영자신문을 활용한 방법이다. 신문은 읽기 매체이므로 학교에서 요구하는 독해력 신장에 기여할 수 있고, 신문 기사는 훈련된 기자가 세련된 필체로 다양한 어휘를 사용해 쓴 것이므로 교육적 가치가 높다. 또한 교과서 등 학교 수업시간에 중요하게 다루었던 구문이나 어휘를 신문기사를 통해서 재확인할 수 있다. | |
김현배가 영자신문과 잡지를 고등학교 영어학습 동기유발 자료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한 결과는 어떠한가? | 김현배(2003)는 영자신문과 잡지를 고등학교 영어학습 동기유발 자료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했는데, 교과서 보조 자료로 영자신문과 영어잡지의 짧은 글(예, 광고, 연예란, 스포츠 등)을 활용해서 수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교과서만 가지고 수업한 경우보다 학습 흥미를 좀 더 유발할 수 있었고, 학생들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결과를 얻었다. 따라서 영자신문이 영어학습을 위한 동기 유발 자료로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 |
최상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신문 활용 교육은 어떠한 특징을 보이는가? | 신문 활용 교육을 최초로 실시한 나라는 미국이고, 1900년대 중반 이후에 일본, 영국, 독일 등 선진국에서 신문을 교육에 활용하기 시작했다(최상희, 2003). 우리나라에서도 20세기 중반부터 신문 활용 교육이 시작되었는데, 최상희(2003)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신문 활용 교육은 다른 나라들과 달리 ‘학습’과 ‘입시’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나 방법으로 활용되는 특징을 보였다. 1960년에 한국일보사에서 ‘소년한국일보’를 창간한 이후 각 신문사에서 경쟁적으로 ‘어린이 신문’을 발행하기 시작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