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3 no.3, 2007년, pp.157 - 176
김낙복 (청운대학교)
Based on the consensus that vocabulary plays an essential role in improving reading ability, the present study investigates the effects of two different methods of English vocabulary instruction - the traditional wordlist-based vocabulary instruction (G1) and the collocation-based vocabulary instru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등학교 영어교육 과정이 듣기와 읽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실정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 고등학교 영어교육 과정은 기본적으로 듣기와 독해가 주가 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여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듣기와 읽기에 할애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등학교에서는 이러한 현실적 상황을 감안하여 영어 독해력을 향상 시켜야 한다는 대의명분이 충분히 있다고 본다. | |
많은 학습자들은 영어 공부를 위해 어휘 학습에 투자하는 시간이 매우 많음에도 불구하고 독해력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그러나, 실제에 있어 많은 학습자들은 영어 공부를 위해 어휘 학습에 투자하는 시간이 매우 많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독해력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생각한다. 즉, 어휘학습 활동이 독해 활동에 비례적으로 전이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지금까지의 영어 교수 학습의 주류는 어휘에 대한 이해 없이 언어의 네 기술에 대한 집중적인 관심과 지도가 있었다고 할 수 있다. | |
제2언어 습득 연구에서 독해력 향상을 위해서는 무엇이 중요한가? | 이와 같이 제2언어 습득 연구에서 독해력 향상을 위해서는 어휘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되어 왔는데, 어떤 방법으로 어휘를 지도하여야 독해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인가라는 의문이 생긴다. 어휘 지도 방법에 있어 크게 두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