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7 no.1, 2001년, pp.137 - 160
This paper is to suggest the way to improve EFL reading skill through semantic mapping by leveled group activities. Semantic mapping is a categorical structuring of information in graphic forms or diagrams. It can be used to activate and organize background knowledge on topics in classrooms. For sm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독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읽기 지도는 무엇을 통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가? | 글은 단순히 단어나 문장의 집합이 아니라 글과 독자가 상호 작용하여 의미를 재구성해 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독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읽기 지도는 가르쳐야할 단어나 내용을 다른 지식과 통합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읽기를 지도할 때 이러한 점을 강조하는 교수활동 중에 의미망(semantic mapping)을 통한 도식에 의한 지도 방법이 제안되었다 (Johnson et al. | |
교사 주도로 이루어지는 수업에서는 전체 학생을 하나의 단위로 간주하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수업을 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교수방법이 권장되었는가? | 교사 주도로 이루어지는 수업에서는 전체 학생을 하나의 단위로 간주하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수업을 하기가 어렵다.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제안된 교수 방법 중에 수준별 소집단을 이용한 수업이 권장되고 있다(Nunan, 1999; Ladousse, 1987). | |
Brown이 말한 교사의 역할이란? | Brown(2001)은 교사의 역할은 학생 개개인의 자질을 신장하고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를 기르도록 하는 것이며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최선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보았다. 교사 주도로 이루어지는 수업에서는 전체 학생을 하나의 단위로 간주하기 때문에 학생 개개인의 능력에 맞는 수업을 하기가 어렵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