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성별에 따른 초등학생의 과학 선호도 차이와 과학 선호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An Analysis of Preferences for Science and the Role Gender Differences Plays in Determining Preferences for It Amongst Elementary School Students 원문보기

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26 no.2, 2007년, pp.216 - 225  

박찬주 (경인교육대학교) ,  동효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신영준 (경인교육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differences (if any) and the causes of preferences for science between elementary school boys and girls. Another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when such differences in preference begin and what their causes we. Fourth, fifth and sixth grades from 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서는 과학에 대한 선호도의 성별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고, 차이가 있다면 그 시점이 언제인지, 그리고 그런 변화를 일으키는 변인을 찾고자 4~6학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여 진행되었다. 본 연구의 결론 및 제언은 다음과 같다
  • 이러한 필요성을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성별에 따라 과학 선호도의 차이가 있는가를 조사하고, 그 시기를 알아 보았으며, 성별 차이를 가져오는 변인들을 알아보고, 그 중 초등학생들의 과학 선호도 차이에 관련 있는 변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 학생들의 실험에 참여하는 정도가 성별이나 과학 선호도와 관련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지를 조사하였다. 조사 결과, 남녀 학생 모두 실험 참여도가 높을수록 과학 선호도도 같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