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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스토랑 이용자들의 건강자각도에 따른 외식 태도
Healthy Dining Out Attitude of Restaurant Diners by Self-Rated Health Status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22 no.3, 2007년, pp.323 - 329  

윤혜려 (국립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  조미숙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ive of this study was to compare the healthy dining out attitude of restaurant diners by self-rated health status. Using healthy dining attitude and behavior questionnaire and a single question describing self-rated health status, the needs and importance of healthy dining out was detected...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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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그러나 최근의 노인인구 증가와 생활습관병 증가로 외식 소비자들의 구성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으므로 건강 외식의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고객들의 건강자각 정도에 따른 외식태도의 차이를 조사하여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건강 메뉴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건강한 외식 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있다.
  • 본 연구는 레스토랑 이용 고객들의 건강자각 정도에 따른 외식태도의 차이와 건강외식에 대한 요구도 및 영양표시에 대한 중요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건강상태에 적합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건강한 외식 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계획되었다. 남자 84명, 여자 98명(총 182명)의 고급레스토랑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건강자각에 따른 외식행동과 건강 외식요구도 및 중요도를 조사한 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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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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