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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지 = Digital contents Society Review, v.3 no.1, 2007년, pp.11 - 18
김학란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박화진 (숙명여자대학교 멀티미디어과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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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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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이란 무엇인가? |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은 SK텔레콤, KTF LG텔레콤을 통한 휴대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3개 이동통신사는 현재 약 1500여 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매출 규모별 시장 점유율은 SK텔레콤이 51%, KTF 34%, LG텔레콤 15%를 각각 차지한 것으로 추정된다. 휴대전화에 서비스되는 모바일 게임은 VM(Virtual Machine)게임으로 VM은 독립적인 환경에서 어플레이션이 수행하는 가상 플랫폼을 의미한다. VM이 포워딩된 단말기는 동일한 실행 환경이 제공되고 이를 이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 |
네트워크 기술과 게임기술 및 휴대용 단말기 기술이 발전하면서 게임을 위한 휴대용 단말기와 일반 휴대용 단말기용의 게임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 네트워크 기술과 게임기술 및 휴대용 단말기 기술이 발전하면서 게임을 위한 휴대용 단말기와 일반 휴대용 단말기용의 게임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게임이 가지고 있었던 한계성이 극복되고 매우 다양한 형태의 게임이 새로 개발되거나 기존의 데스크탑 게임 형태를 단말기에서도 서비스 가능하도록 한 결과이다. 현재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되는 콘텐츠는 매우 다양한데 이용되는 콘텐츠 중에서 사용자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은 모바일게임으로 나타났다. | |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되는 콘텐츠 중 사용자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은? | 이는 게임이 가지고 있었던 한계성이 극복되고 매우 다양한 형태의 게임이 새로 개발되거나 기존의 데스크탑 게임 형태를 단말기에서도 서비스 가능하도록 한 결과이다. 현재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 서비스되는 콘텐츠는 매우 다양한데 이용되는 콘텐츠 중에서 사용자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은 모바일게임으로 나타났다. 휴대폰 마케팅 인사이트가 2006년 상반기에 약 10만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서비스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다운로드 게임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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