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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지 = Digital contents Society Review, v.3 no.1, 2007년, pp.19 - 26
송혜정 (한림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주한규 (한림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송창근 (한림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박찬영 (한림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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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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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은? | TV나 극장용 2D애니메이션은 일반적으로 수작업이 포함된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으로 제작된다.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은 “원화-동화”는 수작업으로, “배경-채색-촬영-편집”은 컴퓨터로 작업하는 방식[3]이므로 공정이 많고 복잡하며 다수의 인력이 참여하는 대량생산체제를 가지고 있다. 최근 극장용 애니메이션은 3D로의 전환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나 TV용 애니메이션은 2D애니메이션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 |
newAPSL은 무엇이며, 어떤 목적으로 개발된 시스템인가? | newAPSL은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공정을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제작에 참여하는 조직전체가 웹을 통하여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제작공정에서 발생되는 정보를 공유하여 분산된 제작환경에서의 제작공정을 통합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시스템이다. | |
2D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공정을 세 부분으로 나눈다면? | 기획과 스토리 등의 작업은 프리 프로덕션(pre production)이라 하고, 실제 제작과 관련되어 수작업으로 그림을 그리는 메인 프로덕션1 (main production), 컴퓨터를 이용한 디지털 작업에 해당하는 메인프로덕션2, 제작된 애니메이션에 소리를 입혀 최종적으로 완성하는 포스트 프로덕션(post production) 등 세부분으로 나누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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