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11, 2007년, pp.87 - 104
This paper proposes to analyze artistic characteristic based on the line expression of , Te Wei's Chinese water-ink animation. We considered the transitions of Chinese water-ink animation through Shang-hai Animation Film Studio's works which induced the dominant improvement in Chinese animations an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묵애니메이션 <피리부는 목동>의 선은 작가의 서정적 사상성을 포함하는데 이는 무엇을 말하는가? | 수묵애니메이션 <피리부는 목동>의 선은 심미성 이외에 작가의 서정적 사상성을 포함한다. 즉 작가의 정감, 개성, 수양, 인격 그리고 철리(哲理) 등을 말한다. 수묵애니메이션의 선은 작가의 독특한 화풍이나 양식을 결정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 |
수묵화가 최초로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에 도입된 것은 언제, 어디서부터인가? | 한국, 중국, 일본 동양 삼국을 중심으로 발전해온 수묵화(水墨畵)가 최초로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에 도입된 것은 1960년대 중국1) 에서부터였다. | |
동양화에서 선(線)의 개념은 어떻게 작용하는가? | 서양화와 달리 동양화에서 선(線)의 개념은 외형적인 대상의 묘사적 역할을 넘어 작품 속에서 사의(寫意)를 드러내는 중요한 조형언어로 작용한다. 동양화에서 선을 긋는다는 것은 창조의 시작이자 근원이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