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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브랜드 구매경험이 PPL(Product Placement)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uying Experiences of the Fashion Brands on the PPL(Product Placement) Communication Effect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1 no.8, 2007년, pp.1222 - 1230  

신수연 (서울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홍정민 (서울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measured the PPL communication effect whether the respondents had purchased the PPL products in the movie or not. The experiment of this study was held to females in their twenties(mostly university or graduate school students), and they answered the questionaries after being exposed to 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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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결과가 지배적이었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영화 속 PPL 제품의 구매 경험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효과가 다를 것으로 예상하고 영화 속 PPL 제품의 구매 경험(구매집단, 비구매집단)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영화 속 PPL 제품의 구매 경험(구매집단, 비구매집단)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알아보고자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 셋째, 영화 속 PPL 제품의 구매경험(구매/비구매) 에 따른 행동적 차원(구매의도)의 효과를 알아본다.

가설 설정

  • 첫 번째, 브랜드 아이텐티티 (Brand Identity)를 체계적으로 구축시켜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해야 할 것이다. 본 연구의 결과에서 영화 속 PPL 브랜드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경우가 구매 경험이 없는 경우보다 영화 속 PPL 브랜드의 인지 여부와 상관없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가 높았는데, 구매 경험이 있다는 것은 그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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