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1 no.9/10, 2007년, pp.1373 - 1383
차지하 (신라대학교 패션산업학부) , 홍금희 (신라대학교 패션산업학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find out the dimensions of kidult fashion emotion and identify the influence of socio-psychological characteristics(nostalgic orientation, change inclination, and self-esteem) on kidult fashion emotion. 'Kidult', composite of kid and adult is indicating a group of pe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재영, 최은하. (2005). 캐릭터와 향수성의 경로모형 검증: 감정과 행동반응 중재효과. 광고학 연구, 16(1), 119-140
김지선, 김용숙. (2006) 키덜트(Kidult)족의 의복행동. 한국가정과학지, 9(1), 63-70
백승학. (1995). 소비자 행동과 관련된 지각된 위험과 위험감수 행동에 관한 실증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송인섭. (1989). 인간심리와 자아개념. 서울: 양서각
이승진. (2004). 키덜트 패션상품의 소비자 특성과 제품이미지 유형 및 제품선택에 관한 연구.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전서연. (2002). 키덜트 소비자의 선호색과 캐릭터 제품색채와의 상관성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키덜트 마케팅. (2002, 6. 5). LG 주간경제, 제678호, p.88
키덜트,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 (2005, 7. 19). 인터패션플래닝. 자료검색일 2007, 4. 10, 자료출처 http://www.ifp.co.kr
키덜트족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 (2003, 4. 22). 한경비지니스, 제325호, p.32
황경옥. (2001). 대학생의 애착유형과 자아정체감 및 대인관계성향과의 관계. 원광대학교 학생생활연구, 22, 135-156
Baumeister, R. F. (1994). Self-esteem. Encyclopedia of human behavior, 4, 83-97
Braun, K. A., Ellis, R., & Loftus, E. F. (2002). Make my memory: How advertising can change our memories of the past. Psychology and Marketing, 19(1), 1-23
Hirschman, E. C. (1980). Innovativeness, novelty seeking, and consumer creativity.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7 (December), 283
Holbrook, M. (1993). Nostalgia and consumption preferences: Some emerging patterns of consumer tast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245-256
Holbrook, M. B. & Schindler, R M. (1994). Age, sex, and attitude toward the past as predictors of consumers' aesthetic taste for cultural produc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3), 412-422
Loftus, E. F. (1997). Creating false memories. Scientific American, 277(3),70-75
Martin, P. (1985, August 11). Coming soon: TV's net boy network. Times, p. 11
Rosenberg, M. (1965).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New Jersey: Princeton University Press
Solomon. M. R. (1996). Consumer behavior: Buying, having, and being (3rd ed.).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