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리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Geographical Society, v.42 no.4 = no.121, 2007년, pp.526 - 539
최경은 (경기개발연구원 산업경제연구부)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the Korean Wave on Chinese tourism to South Korea through a behavioral analysis of Chinese tourists in the general group package tours. China suppressed the needs of the Chinese people's geographical movement and imposed restrictions on in...
고정민, 2005, 한류 지속화를 위한 방안, 삼성경제연구소
권정화, 2005, 지리교육의 이해를 위한 지리사상사 강의노트, 한울아카데미, 파주
김대우, 2002, '우리나라와 중국의 국가별 관광브랜드 이미지 차이와 중국관광객 유치모델 설정,' 문화관광연구, 4(1), 41-56
김미주.김성섭.김선하, 2005, '한국영상매체가 한류관 광객에게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19(2), 329-342
김철원, 1999, 중국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방안, 한국관광연구원
박광해, 2004, '중국에서의 '한류' 열풍 및 그 전파 원인,' 한국학논집, 31, 203-214
박대한, 2004, '한류를 통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 관광정보연구, 18, 129-148
박창규, 2006, '한류의 한국관광지 이미지 영향 분석,' 관광연구저널, 20(2), 19-31
서용건.서용구, 2004, '한류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관광학연구, 28(3), 47-64
손대현, 2005,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잠재력 평가와 전망: 한류이론의 모색,' 관광.레저연구, 17(2), 231-248
야은숙, 2005, '신 문화관광으로서 한류관광의 지속 발전 방안 연구,' 관광정책학연구, 11(3), 57-77
유지윤, 2005, 중국관광 유치 확대 지원 방안, 한국문화관 광정책연구원
윤정길.류기환, 1999, '중국 관광객 유치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관광정보연구, 3, 243-264
이웅규.엄연자, 2004, '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한 한류 지속방안 연구,' 문화관광연구, 6(2), 101- 120
이치한.허진, 2002, '한류' 현상과 한.중 문화교류,' 중국연구, 30, 499-513
이하정, 2001, '제주방문 중국관광자의 관광성향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11, 156-173
이희승.김성섭, 2006, '한류관광 선호유형 결정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관광학연구, 30(3), 203-224
장수현 외 편저, 2004, 중국은 왜 한류를 수용하나: 한류의 중국적 토대에 대한 다학문적 접근, 학고방, 서울
장양례.박정욱, 2004, '한류가 한국관광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인지적.정서적 평가-,' 관광경영학연구, 8(1), 319- 336
정승훈, 2003, '한류를 활용한 제주관광 활성화 방안,' 관광경영학연구, 7(3), 313-335
제주발전연구원, 2005, 중화권관광객 유치증진방안
조덕현, 2006, '한류에 대한 평가,' 한국관광정책, 23, 50-54
차동영, 2004, 한류가 한국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중국 관광객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중국학과 경제전공 석사학위논문
최승담.박기홍, 1996, '중국관광시장의 특성과 마케팅전략,' 한양대 관광연구논총, 8, 287-307
한국관광공사, 2001,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 보고서
한국관광공사, 2003, 중화권 관광시장조사
한국관광공사, 2005, 해외 한류 및 한류관광 동향
한국관광공사, 각년도, 한국관광통계
허대중.이남호, 2002, '중국인 관광객의 정책적 유치 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정보연구, 11, 85-118
江林.李祉輝, 2005, '中國公民赴韓國旅遊市場分析- 以我 國六大旅遊熱點城市爲例,' 旅遊學刊, 20(2), 9-14
高舞禮, 2006, 中國旅遊産業政策硏究, 中國旅遊出版社, 北京
課題組,2003,中國出境旅遊者消費行爲模式硏究, 旅遊敎 育出版社, 北京
課題組, 2005, 中國出境旅遊硏究報告: 出境旅遊過快增長 對經濟社會負面影響不容忽視, 中國社會科學院 財政與貿易硏究所
國家旅遊局, 2001, 中國旅遊業發展 '十五' 計劃和2015年, 2020年遠景目標綱要(總體篇)
國家旅遊局, 각년도, 中國旅遊年鑒
國家旅遊局홈페이지(http://www.cnta.gov.cn)
國家統計局, 각년도, 中國統計年鑒
唐?, 2004, '韓劇: 體味小康心態的窓口,' 閱讀與寫作, 7, 11
杜江.戴斌等著,2005,中國出境旅遊發展年度報告2004, 旅游敎育出版社, 北京
徐泛, 2005, 中國出境旅遊市場營銷, 第二中國出境旅遊 國際論壇會刊(proceeding)
王新軍, 2003, 中國出境旅遊市場發展硏究, 首中國出境 旅遊與市場營銷國際論壇會刊(proceeding)
王新軍.梁智, 2005, 中國出境旅遊的發展現狀與特點, 第 二中國出境旅遊國際論壇會刊(proceeding)
張廣瑞等主編, 2005, 2003-2005年中國旅遊發展: 分析與 豫測, 社會科學文獻出版社, 北京
張廣瑞等主編, 2006, 2004-2006年中國旅遊發展: 分析與 豫測, 社會科學文獻出版社, 北京
中國旅遊報, 2005. 12. 9
中國旅遊報, 2005. 12. 30
中國靑年報, 2005. 9. 12
蔡家成, 2000, '試論我國出境旅遊管理體制改革問題,' 旅遊學刊, 第3期, 13-18
何光暐主編, 1999, 新世紀, 新産業, 新增長: 旅遊業成爲新 的經濟增長點硏究, 中國旅遊出版社, 北京
Busby, G. and Klug, J., 2001, Movie-induced tourism: the challenge of measurement and other issues, Journal of Vacation Marketing, 7(4), 316-332
Chang, T. C. and Lim, S. Y., 2004, Geographical imaginations of ' New Asia-Singapore', Geografiska Annaler: Series B, Human Geography, 86(3), 165-185
Chen, C. F. and Tsai, D. C., 2006, How destination image and evaluative factors affect behavioral intentions?, Tourism Management, doi:10.1016 /j.tourman.2006.07.007
Connell, J., 2005, Toddlers, tourism and Tobermory: destination marketing issues and televisioninduced tourism, Tourism Management, 26, 763-776
Formica, S. and Uysal, M., 2006, Destination attractiveness based on supply and demand evaluations: an analytical framework, Journal of Travel Research, 44, 418-430
Gartner, W., 1993, Image formation process, in Uysal, M. and Fesenmaier, D. R.(eds.), Communication and Channel Systems in Tourism Marketing, Haworth Press, New York
Hughes, G., 1992, Tourism and the geographical imagination, Leisure Studies, 11, 31-42
Kim, H. and Richardson, S. L., 2003, Motion picture impacts on destination images, Annals of Tourism Research, 30(1), 216-237
Kim, S. S., Guo, Y. Z., and Agrusa, J., 2005, Preference and positioning analyses of overseas destinations by mainland chinese outbound pleasure tourists, Journal of Travel Research, 44, 212-220
Lew, A., Yu, L., Ap, J., and Guangrui, Z., 2003, Tourism in China, Haworth Hospitality Press, New York
Logan, L., 1992, The geographical imagination of Frederic Remington: the invention of the cowboy west, Journal of Historical Geography, 18(1), 75-90
Mercille, J., 2005, Media effects on image: the case of Tibet, Annals of Tourism Research, 32(4), 1039- 1055
Riley, R. W. and Van Doren, C. S., 1992, Movies as tourism promotion: a 'pull'factor in a 'push' location, Tourism Management, 13(3), 267-274
Riley, R., Baker, D., and Van Doren, C. S., 1998, Movie induced tourism, Annals of Tourism Research, 25(4), 919-935
Tooke, N. and Baker, M., 1996, Seeing is believing: the effect of film on visitor numbers to screened locations, Tourism Management, 17(2), 87-94
WTO, 2003, Chinese Outbound Tourism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