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전산유체공학회지 = Journal of computational fluids engineering, v.12 no.3 = no.38, 2007년, pp.1 - 7
이명성 (서강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원찬식 (서강대학교 기계공학과) , 허남건 (서강대학교 기계공학과)
In the present study, the wind pressure transients on platform screen door in island platform caused by a passing train are investigated numerically. The transient compressible 3-D full Navier-Stokes solution is obtained with actual operational condition of subway train and the moving mesh techniqu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001, 허남건, 김사량, "고속전철 열차풍 시뮬레이션," 설비공학 논문집, 제18권, 제5호, pp.60-78
2004, N. Hur, S. R. Kim, W. Kim and S. Lee, "Wind Pressure Transients in the Tunnel inside a Station Caused by a Passing High Speed Train," KSME International Journal, Vol.18, No.9, pp.1614-1622
2004, STAR-CD Manual, Ver. 3.24, Computational Dynamics Ltd.
2002, 허남건, "경부고속철도 신경주역사 신축설계 현장측정 및 학술연구용역 관련자료 비교검토서," (주)포스에이씨 보고서
2004, 정해권, 하만영, 김경천, 전충환, 최호진, 주재천, 문정만, 황성기, "PSD 설치에 따른 지하철 내부 유동장 계산," 대한기계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pp1430-1435
2001, 김정엽, 신현준, 조정식, "지하철 정거장에서의 열차진입시 열차풍 해석," 대한설비공학회 하계학술발표회 논문집, pp.791-795
2006, 허남건, "지하철 2호선 서울대 입구역 열차 운행에 따른 풍압시뮬레이션 해석," (주)삼중테크 보고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