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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주조공학회지 = Journal of Korea Foundry Society, v.28 no.1, 2008년, pp.15 - 19
도변수일낭 (이등충비철마테리아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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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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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다이캐스팅부품이 승용차차체의 구조부품으로써 채용될 수 있게 하는 원인은 무엇인가? | 최근 고진공다이캐스팅을 비롯하여 각종 고품질다이캐스팅 기술[3] 및 고강도 고연성을 발휘하는 고품질다이캐스팅합금의 실용화에 의해서 대형다이캐스팅부품이 승용차차체의 구조부품으로써 채용되고 있다[4,5]. 고품질다이캐스팅합금으로써는 Al-Si-Mg계 합금이 주로 이용되고 있다. | |
다이캐스팅재의 기계적 특성을 2일 후에 측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 다이캐스팅재의 기계적 특성은 주조직후에는 오차가 크므로 주조 후 2일 이후에 안정하였으므로 2일 후에 측정하였다. 기계적 특성 측정에는 10개 이상의 시험편을 사용하여 그 평균치를 결과로 나타내었다. | |
철강재로부터 알루미늄재료로의 대체에 의한 차체경량화가 진행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에 있어서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삭감을 위한 연비개선은 지속적인 과제이다. 그러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써 철강재로부터 알루미늄재료로의 대체에 의한 차체경량화가 진행되고 있다[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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