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8 no.10, 2008년, pp.95 - 111
채혜숙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채금석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Now when Wests meet Easts, they approach with a motive of acknowledging Eastern or Asian value, concretizing and sharing philosophy. As the result of this study through comparing Eastern and Western view of thinking, First, East is the cosmic beauty of harmony that pursues the harmony with the natur...
생글생글(2008.6.16). 한국경제신문, p. 1
최형근 (2007). 동서양문화의 他者認識에 관한 연구. 강 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86
김형석 (1994). 서양 철학사 100장면, 가람기획, p. 161
서동욱 (2000). 차이와 타자. 문학과 지성사, pp. 10-11
서동욱 (2000). 차이와 타자. 문학과 지성사, p. 4
김교빈.이헌구 (1993). 동양 철학 에세이. 동녁, p. 5
박은미 역 (2004). 브라이언 매기 지음. 사진과 그림으 로 보는 철학의 역사, p. 146
조민환 (2000). 한국미학의 회고와 전망. 동양 예술학 회, p. 3
이기석.한백우 역 (2007). 논어. 홍신문화사, pp.13- 374
趙善美 驛 (2005). 今導友信 著. 東洋の美學. 다할미디어, p. 25
趙善美 驛 (2005). 今導友信 著. 東洋の美學. 다할미디어, p.26-29
이강수 (2000). 중국 고대 찰학의 이해. 지식산업사, pp.25-36
백기수 (1979). 미학. 서울대학교 출판부, p. 23
老子16장. "致虛極, 守靜篤"
박은미 역 (2004). 브라이언 매기 지음. 사진과 그림으 로 보는 철학의 역사,, pp. 147-148
김용옥 (1999). 노자와 21세기上. 통나무, p. 166.
Bertrand Russell (1972). The History of Western Philosophy. Simon & Schuster, p. 29
강영계 (2003). 철학이야기. 서광사, pp. 31-33
채금석 (2004). 현대 일본 패션에 내재한 반꾸밈 미학. 복식, 54(8), p. 133
최영진 (1994). 동양과 서양, 지식산업사, p. 15
벤자민 로울랜드 著 (1999). 이주형 역. 인도 미술사. 서울: 예경, p. 99
김교빈 외 13인 지음. 동양 철학 에세이. 동녁, pp. 30-32
김교빈 외 13인 지음 (1993). 동양 철학 에세이. 동녁 pp. 31-32
김교빈 외 13인 지음 (1993). 동양 철학 에세이. 동녁 pp14-15
유중하 외역 (1999). 장파, 동양과 서양 그리고 미학. 푸른숲, pp. 35-561
유중하 외역 (1999). 장파, 동양과 서양 그리고 미학. 푸른숲, pp 118
서성록 (1999). 동서양 미술의 지평. 재원미술 총서, p. 66
이숙희 역 (2001). 비드야 데헤자. 인도미술. 한길아트, p. 166
이수경 (2004). 회화상에 나타난 기운생동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p. 64
이수경 (2004). 회화상에 나타난 기운생동에 관한 연 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p.41
이수경 (2004). 회화상에 나타난 기운생동에 관한 연 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p.127
정유경 역 (2002). 메리제인오피. 명화이야기-조각, p. 47
김수석 역 (1997). 요하네스 이텐. 색채의 예술. 지구 문화사, p. 55
김수석 역 (1997).요하네스 이텐 색채의 예술. 지구 문화사, p. 54
김수석 역 (1997).요하네스 이텐 색채의 예술. 지구 문화사, p201
강여진 (2007). 전통회화의 이해를 위한 감상지도. 부 산교육대학교 대학원, p. 13
고봉석 (2002). 동양화에 있어서 여백의 정신적 배경 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대학원, pp. 20-22
이상영 (2006). 'Equivalent' 사진개념을 통한 한국적 심상 사진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80.
이상영 (2006). 'Equivalent' 사진개념을 통한 한국적 심상 사진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22
장영순 (2003). 조선후기 회화에 나타난 화예의 구도 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디자인 대학원, p. 73
양애리 (2003). 조선시대의 한국과 일본 회화 비교 연 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p. 54
양애리 (2003). 조선시대의 한국과 일본 회화 비교 연 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p.28
박주혜 역 (2002). 주드 웰턴. 명화이야기-인상주의편, p. 59
Vokmar Essers (2000). Matisse. Taschen, p. 27
유중하 외역 (1999). 장파. 동양과 서양 그리고 미학. 푸른숲, pp. 371-372
이상영. (2006). 'Equivalent' 사진개념을 통한 한국적 심상 사진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12.
김영신 (2002). 추상표현주의와 동양정신 관계연구: 무의 개념 중심으로. 강릉대학교 교육대학원, p. 26
中庸. 12장
정민 (2008.6.21). 그림 읽기 문화 읽기. 조선일보. 土 日섹션 Why, B6면
강병직 역 (2004). 크리스틴 구스. 에도시대의 일본 미 술, p. 172
김진엽 (2007). 예술에 대한 일곱가지 답변의 역사. 책 세상, pp. 28-29
김동윤.손주경 역 (2007). 니콜 튀벨리 지음. 19세기 미술. 생각의 나무, p. 22
자료검색일 2008.5.10, 자료출처 http://www.firstvew. com/designer
키즈플러스제공 (2008). 감성을 키워주는 명화. 클림트 편, CD
자료검색일 2008.6.22, 자료출처 http//daum.net
박완서(2008.6.21). 친절한 책일기, 조선일보, A.23면
채금석 (1995). 현대 복식미학. 경춘사, pp. 1-2
채금석 (1995). 현대 복식미학. 경춘사 pp. 405-412
채금석 (1995). 현대 복식미학. 경춘사 pp. 405-406
曺圭和 (1990). 服飾美學, 修學社, pp. 366-370
신은경 저 (1999). 동아시아 미학 체계 수립의 가능성 탐색. 보고사, p. 263
자료검색일 2008.6.1, 자료출처 http://www.naver.com
정선경 (2005). 조선후기 신윤복의 풍속화연구. 홍익대 학교 대학원, p. 63
채금석. 현대 복식미학. 경춘사, pp. 22-132
김광명 (2004). 칸트미학의 이해. 철학과 현실사, pp 86-87
자료검색일 2008.6.15, 자료출처 http://kin.naver.com
Passerella di DONNA, A/W, 2000-2001, p. 306
Mode et Mode, 93-94 f/w, p. 64
Mode et Mode, A/W, '93-94', p. 148
자료검색일 2008.8.2. 동아 Tv
이혜현 (2007). 현대 패션에 나타난 카오스적 현상에 관한연구. 숙명여자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 18-25
COLLEZIONI. 2001, p. 101
COLLEZIONI. 2001, p. 320
한경미 (2004). 일본 패션 디자이너의 의상에 나타난 Zen-Style에 관한 연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p. 37
MODE et MODE. 93-94. f/w, p. 40
채금석, 현대 복식미학. 경춘사, p. 142
자료검색일 2008.6.11 자료출처 www. first view.com
고명신 (2005).패러다임 전환에 의한 현대패션의 동양 적 이미지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p. 101
Rebecca Arnold (2001). Fashion Desire and Anxiety. Image and morality in the twentieth century, p. 63
고명신, 패러다임 전환에 의한 현대패션의 동양 적 이미지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p. 14
조민환 (1997). 중국철학과 예술 정신. 예문서원, p. 26
Nicola White and Ian Griffiths (2000). The Fashion Business.. Oxford.New York, p. 57
COLLECTIONS. 90 S/S PARIS. LONDON
Gap Press. Milan new york, 2003. F/W, p. 119
김광명 (2004). 칸트 미학의 이해. 철학과 현실사, p. 234
Collections. S/S, London-14
고명신. 2005).패러다임 전환에 의한 현대패션의 동양 적 이미지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p. 92
Collections, p. 335
Nicola White and Ian Griffiths, The Fashion Business.. Oxford.New York, p. 146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