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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기법을 이용한 리듬 게임의 개발
Development of Rhythm Game based on Object-Oriented Software Engineering 원문보기

한국인터넷방송통신·TV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Webcasting, Internet Television and Telecommunication, v.8 no.4, 2008년, pp.105 - 110  

오영석 (홍익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  임준석 (홍익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  황성운 (홍익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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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컴퓨터 기술이 음악, 게임 등과 같은 우리 일상 생활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리듬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PC 및 북 인터페이스를 갖춘 사용하기 쉬운 리듬 게임을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기법을 적용하여 개발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computer technologies have been actively applied in our daily life such as music and game, etc. One representative example is rhythm game. In the paper, we develop a new rhythm game using PC with two drums attached based on object-oriented software engineering....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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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특별한 장소 나 기기를 이용해야만 한다는 점도 큰 제약점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PC 및 북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새로운 리듬 게임을 개발함으로써 이러한 제약점을 극복하고자 한다. 즉, 본 리듬 게임을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노래에 원하는 타격을 북을 통해 적용할 수 있다.
  • 본 연구에서는 조작과 제작이 간단한 리듬 게임을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기법을 적용하여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현재 간단하게 악보를 제작할 수 있고 이를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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