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6 no.10 = no.246, 2008년, pp.133 - 146
김현주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 나종연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This study investgates the factors influencing the levels of consumer satisfaction and life satisfaction of resident foreigners in Korea. The data were collected through a structured self-administered survey and 545 foreigners who lived in Korea for more than 3 months, with age over 20 participated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민정, 서순희 (1998). 다단계판매에 대한 소비자지식, 소비자피해, 소비자만족도. 대한가정학회지, 36(9), 75-91
김소라 (1997) 소비자의 내적 정보량과 구매전 탐색이 구매후 만족에 미치는 영향: 컴퓨터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김영신 (2005). 소비자소외감 소비생활수준만족도와 생활만 족도에 대한 인과분석 - 성별에 따른 중 .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비교 소비문화연구, 8(3), 77-97
나임순 (2006). 외국인 유학생의 문화적응 스트레스와 생활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한국비영리연구, 5(2), 159-197
류미현 (1996). 소비자문제 및 불만족에 따른 대응행동 건국대학교 박사학위 청구논문
백병성 (2003) 소비자행정론. 서울: 시그마프레스(주)
삼성경제연구소(2008) 미국 소수인종의 영향력 확대. CEO Information, 653호 1-20
유두련 (1991) 가정생활환경의 변화와 소비자문제. 소비자학연구, 2(2), 41-54
윤숙현 (1992) 소비자정보에 관한 일 연구-냉장고 구매시 인적정보의 중요성을 중심으로-.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0(2), 170-190
윤정주 (2007). 외국인 근로자의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 는 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가툴릭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이기춘, 박명희, 김영신, 김기옥, 이승신, 서정희 외 (1995). 소비자학의 이해. 서울: 학현사
이성림 (2008). 빈곤, 선태의 박탈. 열일곱 가지 소비자이슈 서울: 교문사
이숭신, 박명희, 박수회, 이창범, 류미현 (200 0). 소비자피해 유형분석, 피해구제제도연구. 공정거래위원회 용역보고서
이일경(1991). 소비자정보원에 따른 정보탐색량과 구매후 만족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전선규 (1996). 만족하지 않는 것은 곧 불만족을 의미하는 가?. 소비자학연구, 7(1), 91-108
정귀순(2006). 2006년 한국정부 이주민정책. 이주노통자인권연대 심포지움 자료집 .8-23
정찬옥, 김영신 (1993) 소비자불만호소행동과 영향변인에 관한 연구: 농촌주부를 대상으로 충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조석주(2007). 다문화공생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기능강화 방안-외국인 근자 및 결혼이민자 사례를 중심으로- 지방행정연구, 21(3), 3-46
한국소비자보호원(1994). 소비자문제해결올 위한 경제주체별 역할 서울: 한국소비자보호원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http://www.kca.go.kr
행정자치부(2007a). 지방자치단체 거주외국인 지역사회 정착 지원 업무편람. 서울: 행정자치부
행정자치부(2007b). 거주외국인도 지방자치법상 주민으로 해석. 2007.3.7일자 행정자치부 보도자료
허경옥, 유소이 (2001). 제품과 서비스의 소비자불만 및 소비 자불평행동 결정요인 분석. 이단계 추정방법 응용, 소비문화연구, 4(2), 57-83
Andreasen, A R.(1975). The disadvantaged consumer. N.Y.: The Free Press, 1975
Becker, G. S.(1965). A Theory of the Allocation time. The Economic Journal, 75(29), 493-517
Churchill, Gilbert A Jr., & Surprenant, C.(1982).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491-504
Gronhaug, K. (1987), Exploring the problem-prone consumers:Hypothesis and empirical finding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21(1). 74-82
Kotra(2007). 2007 외국인 투자기업 생활환경 애로조사. 서울:Kotra
Maddox, R. N.(1981). Two-factor Theory and Consumer Satisfaction : Replic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8, 97-102
Stigler, G. J.(1961). The Economics of Information. Journal of Political Economy, 69(3), 213-220
Swagleι R. M.(1979). Consumers and the market. Lexington, Massachsetts: D.C.Health and Company
Westbrook, R. A , & Newman, J. W.(1978).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5, 456-45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