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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6 no.3 = no.102, 2008년, pp.41 - 51
송기욱 (부산광역시 대중교통개선팀) , 정헌영 (부산대학교 도시공학과) , 이준승 (부산광역시 대중교통개선팀)
As the local bus service diagram after the bus route reform is studied by variable analysis based on traffic card data and income adjustment data, the characteristic of the local bus system is revealed in Busan Metropolitan city. The relationship between traveling length and traveling time is inf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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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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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노선망 결정주체가 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 버스노선망은 다수의 운행 노선, 정류소, 터미널 및 기타 부수시설로 구성되며, 이와 같은 노선망이 어떻게 구성되는가는 운행의 효율성과 서비스의 질적 수준에 큰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이상용, 박경아, 2003). 버스노선망 결정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버스노선망 형태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결정 주체로는 버스운영 개별사업자, 사업자들로 구성된 공동협의체, 지역주민이나 이익집단 그리고 공공기관이 될 수 있다(이성모, 황 준환, 2005). | |
버스노선망은 무엇으로 구성됩니까? | 버스노선망은 다수의 운행 노선, 정류소, 터미널 및 기타 부수시설로 구성되며, 이와 같은 노선망이 어떻게 구성되는가는 운행의 효율성과 서비스의 질적 수준에 큰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이상용, 박경아, 2003). 버스노선망 결정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버스노선망 형태에 결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결정 주체로는 버스운영 개별사업자, 사업자들로 구성된 공동협의체, 지역주민이나 이익집단 그리고 공공기관이 될 수 있다(이성모, 황 준환, 2005). | |
시내버스 준공영제로의 전환이 지니는 장점은 무엇입니까? | 시내버스 준공영제로의 전환은 버스노선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버스업체의 효율성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이 있다(Kim and Dickey, 2006). 시내버스 준공영제 하에서는 수입금을 민관이 공동으로 관리하며 이용승객수에 상관없이 운행실적에 따라 수입금을 배분하게 되므로, 업체간 노선경쟁 및 수지불균형이 완화되어 도심으로의 노선집중 과다 및 지역간 서비스 불균형을 해결할 수가 있게 된다. |
김만경.정헌영(2006), "대중교통운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한 통합관리체계 구축에 관한 연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제41권 제7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pp.163-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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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권석.조성훈(2005), "버스 수지개선을 위한 운영 최적화 방안", 2005시정연구논총 서울터전, 제12권 통권제39호, pp.502-522
이성모.황준환(2005), "버스노선의 조정효과 비교분석",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제40권 제4호,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pp.135-146
이승재.최재성.백혜선(1999), "Set Covering 이론을 이용한 시내버스 최적노선망 구축에 관한 연구", 대한교통학회지, 제17권 제2호, 대한교통학회, pp.137-147
이승헌.전경수(1998), "버스 운영 최적화에 관한 연구", 제34회 학술발표회논문집, 대한교통학회, pp.465-4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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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gatani, T.(2001), "Interaction between buses and passengers on a bus route", Physica A, Vol.296, pp.320-330
Sheth, C. et al.(2007), "Performance evaluation of bus routes: A provider and passenger perspective", Transportation Research E, Vol.43, pp.453-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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