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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6 no.2 = no.101, 2008년, pp.167 - 176
Although a rate of car accident death is on the decrease, internal rate of median encroachment accident is still high. In order to reduce the median encroachment accident, government use median barriers but there are no exact criteria of them. Particularly, current impulse measurement method has a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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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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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분리대는 어떻게 구분될 수 있나? | 중앙분리대는 분리대 시설물의 종류에 따라서 방호울타리형, 연석형, 광폭 중앙분리대로 구분한다. | |
중앙분리대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 | 중앙분리대의 주요 기능은 반대편 차량을 분리하고, 통제력을 상실한 차량에 대한 회복 구간을 제공하며, 비상시 정지 지역을 제공하고 속도 변경과 좌회전 및 U-Turn 차량을 위한 장소를 허용하며 전조등 불빛을 최소화하며, 차로의 확장을 위한 폭을 제공하는 것이다. | |
본 연구에서 중앙분리대 설계 기준을 위한 충격량 산정 연구 결과는? | 결과적으로, 곡선부에서와 직선부에서의 충격량은 다르게 나타남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차로수가 많아짐에 따라 곡선부에서 충격량이 더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곡선부에서는 중앙분리대의 강도가 취약하므로 강도기준을 강화해야 하고, 재료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충격량 흡수장치 등 곡선부의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구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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