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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5 no.1, 2008년, pp.173 - 189
임성수 (인천발전연구원 동북아물류연구실) , 김중엽 (인천발전연구원 동북아물류연구실)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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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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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물류란? | “항공물류라 함은 항공화물운송서비스를 통해서 신속, 안전, 확실, 저비용을 목적으로 항공사, 포워더, 화주, 정부, 통관사, 공항, 지상운반업자, 터미널조업사 들의 상호작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현상이다.1)” 이러한 정의는 세관과 공항공단까지 포함하면서, 항공화물운송과 직·간접으로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 |
허브-앤-스포크 네트워크에서 허브와 스포크란? | 또한 허브-앤-스포크 네트워크는 기존의 선형, 격자형과 함께 항공노선의 패턴에 따른 형태로 구분될 수 있으며2), 이 중 허브-앤-스포크 네트워크는 항공사가 비행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성함에 있어서 취항도시를 선형으로 연결하지 않고 특정 공항을 중심으로 하여 방사형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허브는 중심에 위치하는 공항을, 스포크는 허브에서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는 노선을 형상화하여 지칭하는 것을 말한다. 많은 항공사들이 허브-앤-스포크 네트워크로 재구축하게 되면서 허브 연결을 통한 승수효과의 이점을 통해 도시 간 연결의 수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게 되었다. | |
허브-앤-스포크 네트워크란? | 1)” 이러한 정의는 세관과 공항공단까지 포함하면서, 항공화물운송과 직·간접으로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허브-앤-스포크 네트워크는 기존의 선형, 격자형과 함께 항공노선의 패턴에 따른 형태로 구분될 수 있으며2), 이 중 허브-앤-스포크 네트워크는 항공사가 비행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성함에 있어서 취항도시를 선형으로 연결하지 않고 특정 공항을 중심으로 하여 방사형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허브는 중심에 위치하는 공항을, 스포크는 허브에서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는 노선을 형상화하여 지칭하는 것을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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