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16 no.3, 2008년, pp.38 - 49
김윤석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 박상범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김기웅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 오병철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Recently industries have started to recognize the importance of word-of-mouth marketing and human resource management especially for airline industries who suffer from pilot shortage. Pilots are very important component of airline company and require a lot of money and time to assession, training a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항공사에 있어 운항승무원은 어떤 의미를 갖는가? | 항공사에 있어서 운항승무원은 경영의 핵심 구성요소인 동시에 입직(assession)과 훈련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감으로 인해 매우 중요한 자산 중 하나이다. | |
운항승무원 인력의 실태는 어떠한가? |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대한민국 국적의 조종사들의 더 나은 근무조건과 기회를 찾아 해외 이직이 늘어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중국과 중동 등의 항공사들의 급성장으로 인한 전 세계 조종사 인력시장에서 많은 인력들을 흡수해 가면서 국내 항공사는 숙련된 조종사의 해외 조달도 쉽지 않은 형편이 되었다. | |
조종사는 언제 초 경계상태를 경험하는가? | 대부분의 운항승무원은 높은 성취욕구, 새로운 것에 대한 탐구욕, 그리고 강한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이는 비행을 통해 조종사 개인의 자기만족으로 대치되고 있다. 그러나 막중한 임무, 정비 결함이 있는 항공기, 악 기상 그리고 과도한 스케줄로 인한 피곤이 겹칠 때 조종사는 초 경계상태(Hyperalertness)를 경험하게 된다.1)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