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58 no.3, 2008년, pp.34 - 48
서은경 (용인송담대학) , 이선재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Modern fashion market is being developed by emotional values rather than rational idea of customers. Experiential marketing is an effective marketing strategy for fashion marketplace because customers tend to consider fashion shopping as an enjoyable experience. Among the fashion markets, the fashio...
Bernd H. S. (1999). Experiential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15(1-3), pp. 53-68
삼성경제연구소 (2003). 고령화사회의 도래에 따른 기회와 위협. pp. 1-34. 자료검색일 2006. 3. 12, 자료출처 http://www.seri.org
Pine, B. J., & Gilmore, J. H. (1998).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Harvard Business Review, July-August, pp. 97-105
Kotler, P. (1973). Atmosphere as a Marketing Tool. Journal of Retailing, 49(4), pp. 48-64
Bernd H. Schmitt (1999). Experiential Marketing. 박성연.윤성준.홍성태 역 (2006). 체험마케팅. 세종서적(주). pp. 135-138
이연수 (2006). 2006년 주목할 감성 마케팅 키워드. 유통저널, 3(135), pp. 76-79
Leventhal, R. C. (1997). Aging Customers and Their Effects on the Marketplace. Journal of Customer Marketing, 14(4), pp. 276-281
마크 고베 (2001). Emotional Branding. 이상민.브랜드앤컴퍼니 역 (2002).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김앤김북스. p.108
Ahmad, R. (2003). Benefit Segmentation: A Potentially Useful Technique of Segmenting and Targeting Older Consumers. International Journal of Market Research, 45(Quarter 3), pp. 373-388
한국섬유산업연합회 (2006). 2005년 의류소비실태조사 보고서, pp. 4-35
대한상공회의소 (2006). 국내 실버산업의 성장성 전망, pp. 1-2
한국여성개발원 (2006). 2005 여성통계연보. 자료검색일 2006. 1. 9, 자료출처 http:// www.kwdi.re.kr
Davis J. A., Scott M., & Dunn, M. (2002). Building the Brand-Driven Business. San Fransisco: Jossey- Bass, pp. 87-189
권오경, 김희은, 나영주 (2000). 패션과 감성과학. 교문사, p. 228, p. 248
마크 고베 (2001). Emotional Branding. 이상민.브랜드앤컴퍼니 역 (2002).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김앤김북스. p. 21
유병우 (2005. 1). 감성마케팅(emotional marketing)의 환경변화와 전망. 마케팅, pp. 48-56
Richins, M. (1997). Measuring Emotion in the Con- sumption Experienc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September), pp. 127-146
고경순 (2006). 마케팅-통합적 접근-. 대명, p. 487
Crosby, L. A., Kenneth R. E. & Cowles, D. (1990).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Journal of Marketing, 54(July), pp. 68-81
Wulf, D. K., Odekerken S. & Iacobucci, D. (2001). Investments in Customer Relationship: A Cross-Country and Cross-Industry Exploration. Journal of Marketing, 65(October), pp. 33-50
Westbrook, R. A. & Reilly, M. D. (1983). Value- Percept Disparity: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pp. 256-261
Oliver, R. L. (1993).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Satisfaction Researc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pp. 418-430
Smith, J. B. & Donald, W. B. (1997).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Differences and Trust on the Effectiveness of Selling Partner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61(January), pp. 3-21
Schurr, P. H. & Julie L. O. (1985). Influences on exchange processes: Buyers' Preconceptions of a Seller's Trustworthiness and Bargaining Toughnes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march), pp. 939- 953
Anderson, E., Fornell, C. & Narus, J. A. (1990). A model of Distribution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Journal of Marketing, 54 (Jan), pp. 42-58
김광수 (1997). 관계마케팅을 통한 고객단골화. 마케팅, 31(10), pp. 80-85
Dwyer, F. R., Schurr, P. H. & Oh. S. (1987). Developing Buyer and 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51(April), pp. 11-27
Morgan, R. M., & Hunt S. D. (1994).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58(July), pp. 20-38
Reynolds, K. E. & Beatty, S. E. (1999a). Customer Benefits and Company Consequences of Salesperson Relationship in Retailing. Journal of Retailing, 75(1), pp.11-31
차부근 (2001). 호텔 관광마케팅의 영향요인과 요인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41
홍주빈 (1998).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인 재구매의사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54
박성희 (2005). 의류상품 구매고객의 판매원에 대한 관계몰입이 관계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8-24
신혜봉 (2002). 실버마켓에서의 고객과 판매원의 관계에 관한 연구-중상층 노년 여성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87
신혜봉 (2002). 실버마켓에서의 고객과 판매원의 관계에 관한 연구-중상층 노년 여성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53-68
신혜봉 (2002). 실버마켓에서의 고객과 판매원의 관계에 관한 연구-중상층 노년 여성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39-251
신혜봉 (2002). 실버마켓에서의 고객과 판매원의 관계에 관한 연구-중상층 노년 여성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324-325
김은정 (2002). 의류점포 판매원의 속성이 고객과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11-112
이은엽 (2004).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제품 유형에 따른 차이 비교.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29-35
고은경 (2006). 소비자의 관계효익과 공정성 지각이 패션점포와의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19-120
Howard, D. J. & Gengler, C. (2001). Emotional Contagion Effects on Product Attitud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8(2), September, pp. 189-201
Mazursky, D. P. & Labarbera, A. A. (1987). When Consumers Switch Brands. Psychology and Marketing, 4(1), pp. 17-30
고은경 (2006). 소비자의 관계효익과 공정성 지각이 패션점포와의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p. 121
김지연 (2005).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67-74
김지연 (2005).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42-58
김지연 (2005).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20-38
김지연 (2005).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73-74, p. 167
주성래 (2003). 의류점포와 고객 간의 장기적 관계발달 과정 모델.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54, p. 110
박성희 (2005). 의류상품 구매고객의 판매원에 대한 관계몰입이 관계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52-53, p. 102
Anderson, E. & Barton W. (1992).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February), pp. 18-34
Anderson, E. & Barton W. (1992).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February), pp. 11-27
Anderson, E. & Barton W. (1992).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February), pp. 20-38
Anderson, E. & Barton W. (1992).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February), pp. 20-38
Keller, H. H. & Thibaut, J. W. (1978). Interpersonal Relations: A Theory of Interdependence. New York: John Wiley & Sons, Incl, quoted in
최낙환, 나광진, 이진렬 (2000). 관계지향적 고객의 구전 및 재구매 의도에 대한 전반적 만족과 신뢰 및 몰입의 매개적 역할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2(4), pp. 13-35
Anderson, E. & Barton W. (1992). The Use of Pledges to Build and 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February), p. 59
권승오 (2004).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의 질 및 전환장애의 조절적 영향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54-55, p. 90
허주연 (2006). 매장에서의 감각체험이 소비자 감정적 반응, 매장태도,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35-49
Gardner, M. P. (1985). Mood States and Consumer Research; A Critical Revie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December), pp. 281-300
Gardner, M. P. (1985). Mood States and Consumer Research; A Critical Revie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December), pp. 42-58
Gardner, M. P. (1985). Mood States and Consumer Research; A Critical Revie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December), pp. 418-430
현소은 (2002. 9), 여성소비자를 위한 마케팅 제언. 마케팅, 36(9), pp. 51-55
신혜봉 (2002). 실버마켓에서의 고객과 판매원의 관계에 관한 연구-중상층 노년 여성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86-87
정낙철 (2006). 기업의 관계적 노력이 고객의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관계관련 정서와 관계적 편익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62-63
박성희 (2005). 의류상품 구매고객의 판매원에 대한 관계몰입이 관계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75-77
Donovan, R. J., & Rossiter J. R. (1982). Store Atmosphere: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Journal of Retailing, 58(Spring), pp. 34-57
김진원 (2000). 쇼핑가치, 점포속성 및 과업상황이 의복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의류점포내 감정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88
Knasko, S. C. (1995). Congruent and Incongruent Odors. Compendium of Olfactory Research (USA Kendall Hunt Publishing Company
Knasko, S. C. (1995). Congruent and Incongruent Odors. Compendium of Olfactory Research (USA Kendall Hunt Publishing Company., pp. 42-58
Bolton, R. N (1998). A Dynamic Model of the Duration of the Customers Relationship with a Continuous Service Provider: The Role of Satisfaction. Marketing Science, 17(1), pp.45-65
Macintosh, G. A., & Lockshin, L. S. (1997). Retail Relationships and Store Loyalty: A Multi-Level Perspective.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4, pp. 487-497
Oliver, R. L. & Swan, J. E. (1989),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 A Field Survey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50(April), pp. 21-35
Oliver, R. L. & Swan, J. E. (1989),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 A Field Survey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50(April), pp. 18-34
Oliver, R. L. & Swan, J. E. (1989), Consumer Perceptions of Interpersonal Equity and Satisfaction in Transaction; A Field Survey Approach. Journal of Marketing, 50(April), pp. 487-497
주성래 (2003). 의류점포와 고객 간의 장기적 관계발달 과정 모델.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 76, p. 83
김지연 (2005).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91-106, p. 113, p. 139
황선아, 황선진 (2005).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에 따른 관계의 질(만족, 신뢰, 몰입)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6(2), pp. 151- 186
김지연 (2005).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계혜택지각이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91-106, pp. 111-112, pp. 138-139
통계청 (2006). 장래인구추계결과. 자료검색일 2006. 4. 20, 자료출처 http;//www.nso.go.kr
김남순 (2003). 발달심리학. 교육과학사, pp. 220-256
김유경 (2003). 전략적 대안으로서 경험 커뮤니케이션 모델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총체적 경험유형과 Ex-Pros.의 분석을 토대로. 광고학연구: 일반, 14(4), December, pp. 67-9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