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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콘크리트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Concrete Institute, v.20 no.6 = no.107, 2008년, pp.47 - 50
강동옥 (삼성물산(주)건설부문 팜제벨알리교량현장) , 김영선 (삼성물산(주)건설부문 팜제벨알리교량현장) , 이형진 (삼성물산(주)건설부문 팜제벨알리교량현장) , 신현양 (삼성물산(주)건설부문 토목ENG팀) , 박동규 (삼성물산(주)건설부문 교량팀)
Design of main and crescent bridges in Palm Jebel Ali, Dubai, is based on AASHTO LRFD. Additional standards and reports are also considered to reflect regional conditions. In addition, JAFZA's Bridge Design Guideline is reviewed for their approval. This article focuses on modified design requir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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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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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단축을 위해 어떤 방식을 적용하였는가? | 교량의 설계는 Halcrow에서 수행하였다. 공기 단축을 위해, 설계·시공 병행 진행 방식인 패스트트랙 (fast-track)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매립상태에서 교량을 시공한 후 준설을 하는 공사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또한, main 교량은 프리캐스트 세그멘탈 공법을 적용하여 공기 단축을 계획하고 있다. | |
본 프로젝트의 발주처는 어디인가? | 본 사업은 두바이에 위치하고 있는 Palm Jebel Ali의 인공섬을 연결하는 교량(이하 PJA교량)을 건설하는 것으로 2개의 main 교량과 3개의 crescent 교량4 포함하고 있으며,2010년 완공 예정이다<그림 1>. 발주처는 Dubai 개발업체인 Nakheel사이고,설계 및 시공은 삼성물산이 수행하고 있으며,감리에는 Parsons가 참여하고 있다. 교량의 설계는 Halcrow에서 수행하였다. | |
PJA 교량 건설 사업을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가? | PJA 교량은 국내에서도 몇 차례 사용된 AASHTO LRFD bridges design specifications에 기반하여 설계되었으며 본고에서는 활하중 등 추가적으로 요구된 설계 하중에 대해 기술하였으며 시공 기준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하였다. 이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의 교량 설계 및 시공 기술을 널리 알림으로써, 해외 진출을 위한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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