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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9 no.2, 2008년, pp.269 - 276
이강훈 (한성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이항찬 (한성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Recently, the concerning about cultural heritages has been increased. As a result, the protection, repairing and restoration of cultural assets have been actively in progress. The biggest project of cultural asset reconstructions is the restoration of Kyungbok Palace and it has been in proceed ste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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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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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분야의 분류는? | 그중에서도 컴퓨터그래픽기술의 발달은 현실세계의 모든 것을 가상공간에서 구현 가능하게 하였다. 그래픽 분야는 크게 2D(Two Dimention)와 3D(Three Dimention)로 나뉜다. 2D 그래픽은 X축(보통 가로 축)과 Y축(보통 세로축)으로 표현되는 2차원 평면에서 구현 되고 3D는 3차원이라고 하며 X축과 Y축에 제3의 축인 Z축(보통 깊이 또는 높이) 을 추가하여 공간으로 표현되어진다[7][8]. | |
그래픽 분야에서 2D 그래픽와 3D 그래픽은 어떻게 표현되는가? | 그래픽 분야는 크게 2D(Two Dimention)와 3D(Three Dimention)로 나뉜다. 2D 그래픽은 X축(보통 가로 축)과 Y축(보통 세로축)으로 표현되는 2차원 평면에서 구현 되고 3D는 3차원이라고 하며 X축과 Y축에 제3의 축인 Z축(보통 깊이 또는 높이) 을 추가하여 공간으로 표현되어진다[7][8]. 이중 3D 그래픽은 우리가 사는 세계와 같은 차원에서 구현되기에 2D 그래픽보다 사실감을 줄 수 있다. | |
건축물을 3D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는 툴은 무엇인가? | 건축물을 3D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Auto-CAD와 3Ds-Max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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