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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3 no.3, 2008년, pp.143 - 152
신현식 (전남대학교 전기전자컴퓨터공학부 전자통신공학전공)
이 논문은 우리 나라의 해상 사고가 매년 600~700건씩 발생되어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해난 재해시 선박 통신의 역할은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가져오는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라 생각하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연구하였다.
This thesis is what accident in sea have been produced as lost themselves life and property about 600~700times at every years. Therefore this was induced to experiment on a national basis that the role of communication of ship is to move from lose themselves life and proper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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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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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안전법 제 4조의 규정에 의하여 무선설비의 설치가 되는 선박은 어떤 선박인가? | 1) 국제항행에 취항하는 여객선(13인 이상의 여객정원을 가진 선박) 2) 국제항행에 취항하는 총톤수 300톤이상의 선박 3) 어선으로서 해양수산부 장관이 지정하는 선박 4) 기타 해양수산부 장관이 지정하는 선박 | |
태풍 ‘루사’가 한반도를 강타했던 2002년 피해액은 얼마인가? | 연도별로 보면 태풍 ‘루사’가 한반도를 강타했던 2002년 피해액이 6조9290억 원으로 한국 재해 사상 최고를 기록했고, 태풍 ‘매미’가 있었던 2003년에는 4조 8865억 원의 피해를 봤다.[1] | |
선박안전법 제43조의 내용은 무엇인가? | 해상교통안전시행규칙 제2조 2는 기상특보 발효시 선박의 크기 및 길이를 기준으로 출항을 통제하는 조항으로, 여기에는 예인선이 예인하고자 할 경우에 대한 별도의 규제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선박안전법 제43조는 예인선이 예인하고자 할 때 예인선항해검사를 받도록 규정하고 있고, 검사의 유효기간 1년동안 피예인선의 상태에 상관없이 예인할 수 있도록 허가하고 있다.[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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