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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문화콘텐츠분야 대학교육기관 인력양성 정책방향 원문보기

한국콘텐츠학회지 = Korea Contents Association, v.6 no.2, 2008년, pp.10 - 17  

이중만 (호서대학교) ,  오용선 (목원대학교) ,  오영삼 (카톨릭대학교) ,  신준우 (고려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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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대학별 교육프로그램의 특징들로는 디지털미디어 관련 이론 및 실제 영역은 교양과목, 예술 미디어교육, 공학 영역이 결합함으로써 학제 간 다양한 합성 및 교차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리고 전공과목의 영역과 난이도에 있어 세분화와 다양화를 통하여 교과 내용을 심층적으로 분석함에 있어 학제 간 조화를 이루어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한 교수진의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 즉, 순수예술가에서부터 공학자, 현장 활동가들이 학교에서 가르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하게끔 다양한 근무 형태를 개발하였으며, 최신 교육장비 및 기자재들을 구비하고 이를 즉시 교육 과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앞에서 살펴본 문화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변화, 국내대학 교육현황, 인력수급전망 등을 통해 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하여 문화콘텐츠분야 대학 교육기관 인력양성 정책방향을 설정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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