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15 no.3, 2008년, pp.52 - 58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지역거점으로서의 학교의 위치는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 지역거점으로서의 학교의 위치는 생태환경의 연결 즉, 그린네트워크(Green Network)의 중요거점으로서 작용하여 대지의 부족 및 높은 지가 등으로 따로 확보하기 힘든 소생물 서식공간을 학교를 이용하여 확보할 수 있는, 이른바 공간창출의 측면에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 |
생태공간에 대한 개념 및 유형별 분류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설계하여 최근 완공된 서울국제고와 세종과학고에 대한 사례를 통해 학교시설의 외부공간에 대해 정리한 결과는 어떠한가? | 앞의 본문에서 언급한 것처럼 학교의 외부공간이 첫째, 자연과의 유기적 연계공간, 둘째, 학생과 지역사회 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생태체험학습장, 셋째, 도시 생태환경의 거점공간, 넷째, 학생, 교사, 지역주민의 여가, 휴식등의 생활공간, 다섯째, 지역주민 간의 교류와 교육 참여 및 사회교육을 위한 중심 문화공간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좀 더많은 계획적 고려와 시설투자, 유지관리 등의 다각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
학교 외부공간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 또한, 학교 외부공간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요소가 생태학적 접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위한 공간제공이다. 이것은 학교가 기본적으로 가지는 공공건물의 성격으로서, 아이들에게는 자연에 대한 참여의 기회를 누리고, 지역사회에 커뮤니티공간의 제공이라고 하는 역할 측면에서 이벤트의 행위와 더불어 외부공간 계획에서 중요하게 다뤄야 할 부분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