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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해안·해양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Coastal and Ocean Engineers, v.20 no.4, 2008년, pp.355 - 362
A reliability model of Level II AFDA is proposed to analyze the wave run-up occurring by the interaction of incident waves and sloped coastal structures. The reliability model may be satisfactorily calibrated by Level III Monte-Carlo simulation. Additionally, the partial safety factors of random v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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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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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는 해안 구조물의 마루높이를 일반적으로 어떻게 결정하는가? | 특히 처오름의 크기는 해안 구조물의 마루높이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주는 중요한 변수 중의 하나이다. 구조물 배후면의 중요도에 따라 다르게 정의할 수 있지만 유럽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2% 처오름 또는 유의 처오름의 크기를 근거로 해안 구조물의 마루높이를 결정하고 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조건에서 처오름의 크기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이 필요하다. | |
파의 처오름 현상은 왜 발생되는가? | 경사식 해안 구조물과 입사파랑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대표적인 현상 중의 하나가 파의 처오름(wave runup)이다. 특히 처오름의 크기는 해안 구조물의 마루높이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주는 중요한 변수 중의 하나이다. | |
파의 처오름의 크기는 무엇을 결정하는데 영향을 주는 중요한 변수인가? | 경사식 해안 구조물과 입사파랑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대표적인 현상 중의 하나가 파의 처오름(wave runup)이다. 특히 처오름의 크기는 해안 구조물의 마루높이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주는 중요한 변수 중의 하나이다. 구조물 배후면의 중요도에 따라 다르게 정의할 수 있지만 유럽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는 일반적으로 2% 처오름 또는 유의 처오름의 크기를 근거로 해안 구조물의 마루높이를 결정하고 있다. |
이철응, 2008. 피복재의 신뢰성 해석과 부분안전계수 산정, 제2회 항만구조물 신뢰성 설계법 기술교육 Workshop 자료집, 145-1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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