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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8 no.3, 2008년, pp.87 - 95
This paper proposes an algorithm for efficient behaviors of boids which freely move and have no predefined position. By finding the kNN and computing the value of behavioral characteristic of a boid approximately, the proposed algorithm improves the conventional spatial partitioning one. To do thi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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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반경 내에 있는 모든 다른 보이드들을 선택하는 방법은 어떤 단점을 가지고 있나? | 후자의 방법을 일반적으로 kNN(k-nearest neighbors)이라 부른다. 전자는 비교적 간단한 알고리즘에 비하여 임의의 보이드들에 대하여 영향을 주는 주변 보이드들의 수가 일정하지 않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후자는 전자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으로 항상 k개의 가장 가까운 이웃 보이드들만 영향을 주도록 제어할 수 있는 반면 k번째 주변에 많은 보이드가 존재하는 경우 이들에 대하여 정확한 식별이 필요하므로 비용이 많이 든다. | |
무리짓기란 무엇인가? | 무리짓기란 메뚜기 떼와 같이 무리를 지어서 다니는 동종의 수많은 보이드(정해진 위치가 없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객체)들의 자동 움직임을 말한다. 이러한 무리의 특징은 무리를 이끄는 우두머리도 없을 뿐만 아니라 어디로 이동할지 예측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 |
무리짓기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 무리짓기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각각의 보이드는 무리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가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즉, 각각의 보이드는 매 순간마다 자신의 주변을 다시 평가할 뿐, 무리에 대한 정보는 전혀 가지고 있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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