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nstrument로서의 테크놀로지와 수학 학습 패러다임의 변화
Technology as Instruments and the Change of Paradigm in Mathematics Learning 원문보기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A. The Mathematical Education, v.47 no.3, 2008년, pp.261 - 271  

김부윤 (부산대학교) ,  이지성 (온천중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irst, we have reviewed the concepts of technology as tools, artefacts, and instruments and then introduced constructivism, mathematical communication, and anthropological views on the technology as instruments. Next, this study has supported the anthropological studies considering the facts that l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고찰하였다. 따라서 그는 이러한 문제점의 처방을 위해 컴퓨터의 효율적 활용에 대하여 적절한 교수학적 처방이 요구됨을 지적하고, 바람직한 방향을 탐색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수학 학습에 instrument로서의 테크놀로지 도입을 지지할 것이며, 도구와 독립적으로 개인이 발달시키는 심적 구조에 대해 이야기하는 개인적 구성주의보다는 테크놀로지를 사용하는 개인들이 instrumented scheme을 만들어낸다고 설명하는 인류학적 관점을 소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수학 학습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을 논의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