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2 no.9, 2008년, pp.1343 - 1355
홍희숙 (제주대학교 의류학과) , 홍병숙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This study examined the influences of product knowledge(subject knowledge, purchase experience and information search) on perceived risks and benefits to natural dyeing product. Data were collected from a total of 213 Korean females ranging from 20 to 50 years old who know natural dyeing product thr...
김노호, 황선진. (2001). 남성복 구매형태에 따른 정보원 선택, 위험지각, 추구혜택의 차이에 관한 비교 연구. 복식, 51(7), 123?134
김용숙. (2003). 의류임대 시 위험지각, 만족도 및 임대의도. 복식, 53(7), 29?36
김윤, 황선진. (2000). 자기감시, 위험지각과 광고소구유형이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38(6), 59?70
김은영. (1998). 소비자 의류제품지식과 의복구매시 평가기준과의 관계. 한국의류학회지, 22(3), 353?364
김찬주. (1995). 의복상품특성에 따른 소비자 위험지각 및 위험감소행동에 관한 연구. 복식, 25, 41?62
남미우, 고애란. (2004). 도시 주부의 케이블TV 홈쇼핑을 통한 의복구매시 지각된 위험과 의복평가기준에 관한 연구. 복식, 54(6), 1?13
노은희. (2002). 미국의 천연염색 산업 및 디자인 현황에 대한 고찰. 한국공예논총, 5(1), 61?86
박은주, 홍금희. (1999). 소비자의 가격태도와 위험지각에 따른 의류할인점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3(4), 529?540
심형석, 송경진. (2004). 웰빙비즈니스. 서울: 박영률출판사
임경복. (2001). 지각된 위험과 의복관여도가 정보탐색활동에 미치는 영향-대학생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5(2), 206?216
임영자, 류은정. (2001). 생활한복의 구매의사에 대한 영향 요인 연구-생활한복 이미지, 추구혜택, 위험지각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9(6), 123?133
장경혜. (2004). 개인의 가치관에 따른 천연염색 제품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6(4), 461?466
장영용, 박은주. (2003). 미용서비스에 대한 위험지각과 소비자 만족의 관계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9(1), 120?138
홍나영, 유혜경, 이주현, 석혜정, 신혜성, 김찬주. (2003). 천연염색 의류에 대한 소비자 반응 및 소비자 특성. 복식문화연구, 11(3), 404?415
홍희숙. (2001). 추구혜택과 패션이미지가 제주지역 패션문화상품 '갈옷'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39(2), 73?84
홍희숙. (2003). 제주 갈옷과 감물염색. 한국색채학회 초록집, 13?16
홍희숙. (2004). 제주지역 문화상품 '갈옷' 패션이미지와 '갈옷' 구매행동-제주지역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도연구, 26, 223?254
홍희숙, 고애란. (1996). 상황과 소비자 특성의 추구혜택과 선호 브랜드 유형에 대한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0(5), 738?752
Aker, D. A. (1991). Managing brand equity. New York: The Free Press
Alba, J. W. & Hutchinson, J. W. (1987).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4), 411?454
Alhakami, A. S. & Slovic, P. (1994). A psychological study of the invers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risk and perceived benefit. Risk Analysis. 14(6), 1085?1096
Bauer, R. A. (1960). Consumer behavior as risk taking. Proceeding of the Conference of th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USA, 389?398
Bettman, J. R. & Park, C. W. (1980). Effects of prior knowledge and experience and phase of choice process on consumer decision process: A protocol analysi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7(3), 243?248
Brucks, M. (1985). The effects of product class knowledge on information search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2(1), 1?16
Brucks, M. (1986). A typology of consumer knowledge content. In R. J. Lutz (Ed.),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pp. 58-63). Provo, UT: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Cole, G. A., Gaeth, G., & Sing, S. N. (1986). Measuring prior knowledge. In R. J. Lutz (Ed.),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pp. 64-66). Provo, UT: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Cowley, E. & Mitchell, A. A. (2003). The moderating effect of product knowledge on the learning and organization of product inform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0(3), 443?454
Frewer, L. J., Howard, C., & Shepherd, R. (1998). Understanding public attitudes to technology. Journal of Risk Research, 1, 221?235
Gutman, J. (1982). A means-end chain model based on consumer categorization process. Journal of Marketing, 46(2), 60?78
Haley, R. I. (1968), Benefit segmentation: A decision-oriented research tool. Journal of Marketing, 32(3), 30?35
Jacoby, J. & Kaplan, L. (1972). The components of perceived risk. Proceeclings of th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USA, 382?393
Johnson, E. J. & Russo, J. E. (1984). Product familiarity and learning new inform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1), 542?550
Kim, M. & Lennon, S. J. (2000). Television shopping for apparel in the United States: Effects of perceived amount of information on perceived risks and purchase intentions, Family and Consumer Sciences Research Journal. 28(3), 301?330
Park, C. W. & Lessig, V. P. (1981). Familiarity and its impact on consumer decision biases and heuristi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8(2), 223?230
Park, C. W., Mothersbaugh, D. L., & Feick, L. (1994). Consumer knowledge assessmen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1(1), 71?82
Peter, J. P. & Olson, J. C. (1987). Consumer behavior: Marketing strategy perspectives. IL: Irwin Inc
Peter, J. P. & Ryan, M. J. (1976). An investigation of perceived risk at the brand level. Journal of Marketing, 40(2), 184?188
Punj, G. N. & Staelin, R.(1983). A model of consumer information search behavior for new automobil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4), 366?380
Rao, A. & Monroe, K. B. (1988). The moderating effect of prior knowledge on cue utilization in product evaluation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5(2), 253?264
Roselius, T. (1971). Consumer rankings of risk reduction methods. Journal of Marketing, 35(1), 56-61
Selnes, F. & Gronhaug, K. (1986). Subjective and objective measure of product knowledge contrasted.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3, 67-71
Shim, S. Y. & Bickle, M. C. (1994). Benefit segments of female apparel market: Psychographics, shopping orientations, and demographics. Clothing and Textile Research Journal, 12(2), 1-12
Siegrist, M., Cvetkovich, G., & Roth, C.(2000). Salient value similarity, social trust and risk/benefit perception. Risk Analysis, 20(3), 353-362
Siegrist, M. & Cvetkovich, G. (2000). Perception of hazards: The role of social trust and knowledge. Risk Analysis, 20(5), 713-719
Siegrist, M. (1999). A causal model explaining the perception and acceptance of gene technology.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29(10), 2093-2106
Siegrist, M. (2000). The influence of trust and perceptions of risks and benefits on the acceptance of gene technology. Risk Analysis, 20(2), 195-203
Zajonic, R. B. & Markus, H. (1982). Affective and cognitive factors in preferenc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2), 123-13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