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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렉션에서 보여진 해외 유명 브랜드 Bag 디자인 특성
Design Properties of Bags of Famous Overseas Brands in Fashion Collection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2 no.10, 2008년, pp.1487 - 1496  

이원정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  이경희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guidance to plan bag design with an analysis of design properties of bags of famous overseas brands in a pret-a-porter fashion collection. For this purpose, the pret-a-porter fashion collection from 2001 S/S to 2005 F/W is divided into the following sectors: b...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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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전 세계 패션을 선도하고 있는'컬렉션을 중심으로 해외 유명 브랜드의 Bag 디자인 특성을 분석하여 이들 브랜드가 어떻게 브랜드 특성을 유지하고,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는지를 연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Bag 전문 브랜드 디자인 기획의 이상적인 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며, 조형적측면에서의 Bag 디자인 분석에 대한 기초를 마련하여 다각적인 발상으로의 디자인력 향상에 도움을 줄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 이 연구는 컬렉션에 나타난 Bag의 디자인 특성을분석하여 국내 Bag 전문 브랜드의 디자인 기획에 기초적인 자료를 제공하고, Bag 디자인 분석에 대한 기초적인 분석틀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프레타포르테 컬렉션(2001~2005년)에 나타난 해외 유명 브랜드 7개의 Bag 사진자료 773개를 대상으로 디자인 특성을 브랜드별, 연도별, 시즌별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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