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명사칼럼-예방과 조기검진이 가장 중요한 '암' 원문보기

건강소식, v.32 no.7 = no.356, 2008년, pp.4 - 5  

김영곤 (전북대학교병원)

초록

오래 사는 것 보다 건강을 유지하며 사는 것을 더욱 중요시하는 시대에 한국인이 가장 조심해야 할 질병은 암. 우리나라 국민들이 평균수명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남자 27.7%, 여자 22.2%로 국민 3명 당 1명은 암에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암은 금연, 균형 잡힌 식단, 꾸준한 운동 등 생활 습관을 올바르게 유지함으로써 예방 할 수 있고,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 확률도 높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능/효과

  • 발표했다. 금연, 균형 잡힌 식단, 짜고 탄 음식 먹지 않기, 하루 2잔 정도의 적절한 음주, 주 5회 하루 30분 이상의 꾸준한 운동, 체중유지, B형 간염 예방접종, 안전한 성생활, 발암물질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 작업장에서 안전 보건 수칙 엄수 등등 생활 습관만 올바르게 유지해도 암에 걸릴 확률을 현저하게 낮출 수 있다는 것이다. 국립암센터는 이러한 생활습관 유지를 통해 암의 1/3 정도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